"쌍둥이를 몰래 한명씩..." 뷔페 진상 엄마, 알바생에 발각

입력 2024.01.18 06:00수정 2024.01.18 15:23
"쌍둥이를 몰래 한명씩..." 뷔페 진상 엄마, 알바생에 발각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파이낸셜뉴스] 뷔페 집에서 쌍둥이를 번갈아 입장시키는 방법으로 1인분 돈을 아끼려던 엄마가 아르바이트생에게 발각된 사연이 전해졌다.

최근 부산·경남 민방 KNN은 뷔페서 기상천외한 수법의 무전취식을 목격한 아르바이트생의 사연을 소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뷔페 알바생 A씨는 중학생 1명과 엄마가 식사하는 것을 보던 중 수상한 장면을 포착했다. 해당 학생이 화장실에 가겠다며 잠시 밖에 나갔다 왔는데 돌아온 학생의 머리 모양이 미묘하게 달라진 것이다.

아울러 처음에 앉아있던 학생은 눈 옆에 큰 점이 있었지만 다시 들어온 학생은 그 점이 없었다고 한다. 그렇게 수상한 점을 생각하던 A씨는 혹시 쌍둥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고 곧바로 매니저에게 이를 보고 했다.

보고를 받은 매니저는 대수롭지 않게 넘겼으나 옆에서 듣고 있던 점장이 혹시 하는 마음에 폐쇄회로(CC)TV를 돌려봤고 A씨 말이 사실인 것을 확인했다고 한다.

점장이 이들에게 다가가 신고까지 하지 않을 테니 3인 요금을 내라고 말하자, 엄마는 "그럼 3인 요금 낼게요"라고 하더니 어디론가 전화를 걸었다고 한다. 이후 처음 입장한 학생이 들어와 함께 마저 밥을 먹었다고 한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그냥 진상이다" "저런 건 10배 내야지"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무전취식은 경범죄로 처벌되며 10만 원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 등 형이 내려진다. 형법상 '사기죄'로도 처벌될 수도 있다. 이때는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된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