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호소인' 하하 "인터넷 방송에서 '공중파 새X'로 불려"

입력 2024.01.17 14:29수정 2024.01.17 14:29
'MZ호소인' 하하 "인터넷 방송에서 '공중파 새X'로 불려"
MBC 라디오스타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라디오스타' 하하가 'MZ호소인'(MZ가 절대 될 수 없는데 MZ라고 주장하는 사람)으로서 새로 얻게 된 별명을 공개한다.

17일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연출 김명엽)는 하하, 김새롬, 김혜선, 조정식이 출연하는 '중.꺾.그.마'(중요한 건 꺾였는데도 그냥 하는 마음) 특집으로 꾸며진다.

MC 유세윤이 "하하씨가 요즘 MZ들 사이에서 새로 생긴 별명이 있다고요?"라고 묻자, 하하는 주 연령대가 낮은 인터넷 방송 트위치에서 '꼰대', '하저씨', '늙은 섞박지' 등으로 불린다며 "되게 열받는다"라고 답했다.

그는 이 밖에 '공중파 새x'라는 별명도 있다며 "이게 기분이 묘하다. 너무 이방인이 된 느낌"이라고 토로했다. 그러자 김구라는 "공중파를 아주 많이 하는 것도 아닌데..그렇단 말이지?"라고 은근슬쩍 조롱(?)하고, 이 말에 모두가 배꼽을 잡자, 하하는 "여기 다 공중파 새x들이다"라고 버럭해 스튜디오를 초토화시켰다.

이어 별명 외에 하하를 화나게 하는 MZ들의 댓글도 이어졌다. 하하가 '새삥'을 추면 '새삥 마지막이구나' 식의 댓글이 달리며 '밈 사망 선고'가 내려진다고. 김구라가 "조롱이 난무하면 나도 한번 들어가고 싶다.
내가 조롱 쪽으로는 최고 아니겠어?"라고 관심을 보이자, 유세윤은 "형이 공중파 새x의 왕이야"라고 띄워 폭소를 자아냈다.

그런가 하면, 하하는 트위치에서 당한 설움을 유재석에게 말한 적이 있다면서 유재석의 반응을 공개했다. '공중파 새x'가 된 김에 공중파 대표가 되어 트위치 유저들과 대치하겠다는 결심을 한 하하에게 유재석은 "네가 왜 공중파 대장이야"라고 했다고. 하하는 공중파와 트위치 어느 곳에서도 인정받지 못하는 이방인 신세를 한탄해 웃음을 유발했다.

17일 밤 10시30분 방송.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