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민지 "칼국수가 뭐지?" 발언에 사과까지... 무슨 일

입력 2024.01.17 05:31수정 2024.01.17 14:34
뉴진스 민지 "칼국수가 뭐지?" 발언에 사과까지... 무슨 일
뉴진스 민지. 뉴스1

[파이낸셜뉴스] 걸그룹 뉴진스의 멤버 민지가 ‘칼국수’ 때문에 빚어진 태도 논란에 결국 고개를 숙였다.

민지는 지난 16일 뉴진스 팬 커뮤니티 ‘포닝’에 장문의 사과문을 올렸다.

앞서 민지는 지난해 1월 유튜브 채널 ‘침착맨’에 출연해 칼국수 관련 이야기가 나오자 “칼국수가 뭐지?”라는 혼잣말을 했다. 이를 본 일부 네티즌은 ‘칼국수를 모르는 것이 말이 안 되며, 콘셉트를 위해 한 말’이라고 주장하며 지속적으로 악플을 남겼다.

민지의 발언이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계속 회자되자 민지는 지난 2일 라이브 방송에서 “여러분 제가 칼국수를 모르겠어요? 두 번 생각해보세요. 모르니까 모른다고 하지. 여러분은 칼국수 종류가 얼마나 많이 있는지, 뭐가 들어가는지, 어떤 자료로 만드는지 다 알고 계세요?”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번엔 민지의 말투와 태도에 대한 지적이 제기됐다. 해당 방송을 본 일부 네티즌들은 ‘민지가 비아냥거리는 말투를 사용했다’며 재차 악플을 달았다.

해명을 위해 한 발언이 또 다른 논란을 키우자 민지는 결국 공식 팬 커뮤니티에 장문의 사과문을 게재했다.

민지는 이날 사과문에서 “지난 2일 버니즈분들과 소통하는 라이브에서 저의 말투와 태도가 보시는 분들께 불편함을 드렸다”라며 “버니즈분들과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소통하는 라이브에서 좋지 못한 태도를 보여드린 것 같아 놀라고 상처받으셨을 버니즈분들께 정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그러면서 “작년 겨울, 칼국수가 뭔지 모른다는 제 말에 어떤 반응들이 있었는지 저도 알고 있었다”며 “제가 편식이 심해 칼국수를 먹어본 적이 없어 칼국수의 종류와 맛을 생각하다 저도 모르게 ‘칼국수가 뭐지?’라는 혼잣말이 나왔다.
혼잣말이라 오해가 생길지 몰랐고, 명확한 해명을 하고 싶었으나 이미 엎질러진 물인 것 같기도 하고, 시간이 지나면 잠잠해질 거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고 더 많은 말들이 따라붙고 멤버들과의 사이까지 언급되며 이상한 오해를 받는 1년이라는 시간 동안 저를 알게 모르게 괴롭혔다”며 “답답한 마음에 해명했지만 너무 미숙한 태도로 실망시켜드린 점 스스로도 많이 반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민지는 “이번 일을 통해 제 말 한 마디의 책임감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고 많이 배웠다”며 “또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더 조심하고 신경 쓰겠다”고 덧붙였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