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때린 건은..." 시의회 여직원이 시의원에 당한 성추행

입력 2024.01.17 06:00수정 2024.01.17 14:31
"엉덩이 때린 건은..." 시의회 여직원이 시의원에 당한 성추행
자료사진. 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게티이미지뱅크

[파이낸셜뉴스] 경남 양산시의회의 한 남성 의원이 시의회에서 근무한 여성 직원을 상습적으로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나와 경찰이 수사에 들어갔다.

1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지난 12일 국민의힘 소속 양산시의회 A 의원은 2022년 7월부터 1년 넘게 시의회 여성 직원 B씨를 성추행했다는 신고가 양산경찰서에 접수됐다.

A 의원과 B씨가 나눈 카카오톡 대화를 보면 "뽀뽀처럼 과도한 스킨십은 자제해달라"는 B씨 메시지에 A 의원은 "도와줘서 고맙다는 감사의 의미로 한 것"이라는 취지로 답했다.

B씨가 "엉덩이 때린 건은 지나친 것 같다"는 메시지를 보내자 A 의원은 "심하게 장난친 거 진심으로 사과할게~"라는 답변을 보내기도 했다.

또 A 의원은 B씨를 '최애', '이쁜이'라는 명칭으로 부르며 사진을 여러 차례 자신에게 보내달라고 하거나 부적절한 신체접촉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B 씨는 A 의원 행동에 거부 의사를 거듭 밝혔다고 한다. 하지만 상황은 달라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B씨는 결국 최근 인사에서 다른 지역으로 전출되고 난 후 경찰에 신고했다.

B씨에 대한 기초 조사를 마친 경찰은 A 의원을 불러 조사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내용이 알려지자 민주당 경남도당은 논평을 내고 "피해 여성은 하루하루 지옥의 시간을 보냈을 것"이라며 "A 의원은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또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남지역본부는 오늘(17일) 양산시의회 앞에서 A 의원을 규탄하는 내용의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이 의혹과 관련 A 의원은 연합뉴스에 "인정하지 않는 부분이고 상세 상황을 정리 중"이라며 "경찰 조사를 받고 입장 표명을 하겠다"고 전했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