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미란 "다이어트 의지 항상 있어…'시민덕희' 살만 보이더라"

입력 2024.01.16 11:41수정 2024.01.16 11:41
라미란 "다이어트 의지 항상 있어…'시민덕희' 살만 보이더라" [N인터뷰]
라미란 / 쇼박스


라미란 "다이어트 의지 항상 있어…'시민덕희' 살만 보이더라" [N인터뷰]
라미란 / 쇼박스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배우 라미란이 '시민덕희'를 준비한 과정에 대해 털어놨다.

16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는 영화 '시민덕희'(감독 박영주) 주연 라미란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시민덕희'는 보이스피싱을 당한 평범한 시민 덕희(라미란 분)에게 사기 친 조직원 재민(공명 분)의 구조 요청이 오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추적극이다. 지난 2016년 경기도 화성시 세탁소 주인 김성자씨가 보이스피싱 총책 및 조직 전체를 붙잡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라미란은 운영하던 세탁소 화재로 전 재산을 잃게 된 절망 속에서도 자신의 상황을 능동적으로 헤쳐가려는 덕희 역을 맡았다. 덕희는 자신에게 사기를 쳤던 손대리로부터 제보 전화를 받고 직접 보이스피싱 총책을 잡기 위해 나서는 인물이다.

이날 라미란은 캐릭터를 위한 준비 과정에서 다이어트 의지가 있었다고 고백했다. 앞서 그는 언론시사회 당시 "다이어트에 실패했다"고 고백해 웃음을 안긴 바 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다이어트 의지는 항상 있다"고 너스레를 떨며 "캐릭터가 통통 하다거나 하는 건 거의 없다, 코미디를 할 때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몸집이 늘 있는 건 아니니까"라고 설명했다. 또한 라미라는 "카메라에는 슬림한 게 낫더라"면서 "상황이 심각한테 겉모습 때문에 깬다고 할까봐 걱정했다, 찍을 때는 신났다고 찍었는데 작품을 보니 살만 보이더라"고 후회해 주위를 폭소케 했다.

그러면서 라미란은 "'시민덕희' 때는 많이 찌긴 했다"며 "세탁소 티셔츠가 조금 더 실루엣이 드러나서 더 그래보이긴 하더라"고 토로했다.

라미란은 "개인적으로는 제가 코미디에 강하다고 생각을 하지 않는다"고 말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는 "'코미디 볼 거 다 봤다'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그거에 대한 기대감이 있으시다면 좋겠지만 '정직한 후보'를 빼면 코미디라고 생각하고 한 작품이 거의 없다"며 "뭔가 재밌게 웃음을 유발하고 만들어야겠다 하는 작품은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라미란은 "재밌는 건 다른 분들이 해주셨다"며 "전 몸으로 웃기지 않았나, 살을 못 뺐다, 소도 때려 잡을 것 같지 않나"라고 또 한번 더 너스레를 떨었다.

한편 '시민덕희'는 오는 24일 개봉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