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할 결심' 류담, 재혼 4년만에 이혼? "난 뭐 육아 안해?" 갈등 ↑

입력 2024.01.14 13:26수정 2024.01.14 13:26
'이혼할 결심' 류담, 재혼 4년만에 이혼? "난 뭐 육아 안해?" 갈등 ↑
류담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MBN 신규 예능 '한 번쯤 이혼할 결심'에 '결혼 4년 차' 재혼 부부인 류담, 신유정 부부가 출연해 가상 이혼을 결심하게 된 속내를 고백한다.

14일 밤 9시30분 첫 방송하는 MBN '한 번쯤 이혼할 결심' 첫 회에서는 류담, 신유정 부부가 전쟁 같은 '쌍둥이 육아'로 깊어진 갈등을 드러내는 한편, '가상 이혼'을 결심한 이유를 털어놓는다.

우선 김용만은 KBS 공채 개그맨 후배이자 예능과 드라마에서 사랑받았던 류담을 반갑게 소개하며 "결혼 후 한동안 보이지 않았는데, 어떻게 지냈냐?"라고 묻는다. 이에 류담은 "진짜 애들만 키우며 지냈던 것 같다, 아내 임신 때부터 집밖을 나가지 않았다"며 약 3년간 사적 외출이 없었던 '쌍둥이 육아대디'의 녹록지 않은 삶을 고백한다.

잠시 후, 류담과 신유정 부부는 '결심 의자'에 앉아 강렬했던 첫 만남부터 결혼 4년차에 접어든 근황을 들려준다. 이 과정에서 신유정이 세계 3대 패션스쿨인 세인트 마틴 대학을 나온 재원이자, 톰 크루즈가 내한했을 때 찾았던 '미슐랭 맛집'인 '역전회관'의 4대 경영인이라는 사실이 소개돼 스튜디오 출연진들을 깜짝 놀라게 만든다. 무엇보다, 신유정과 류담은 각자 한 차례 이혼의 아픔을 갖고 있는 터라 "두 번째 이혼은 할 수 없다"며 강경한 태도를 드러내지만, "육아로부터 (갈등이) 시작됐다"며 2022년 태어난 쌍둥이를 돌보다 갈등이 깊어졌음을 고백한다.

이후 두 사람은 전쟁 같은 육아 일상을 공개한다. 이들은 아이 밥 먹이기부터 쓰레기 처리 문제, 육아용품 구매에 관한 이견으로 사사건건 부딪힌다. 심지어 류담은 아이들이 놀아달라고 보채는 와중에도 "여행 좀 다녀올게"라면서 화장실로 들어가 나오질 않는다. 오윤아, 이혜정, 양소영 MC는 화장실로 피신(?)한 류담의 만행에 분노해 폭풍 질타한다. 이에 류담은 "제가 빨래, 청소, 다 했는데 이런 게 영상에 많이 안 나왔다"고 억울해 한다.

밤이 되자 류담, 신유정은 아이들을 재운 뒤 그동안 쌓아왔던 불만을 털어놓는다. 류담이 "연애할 때 마지막으로 본 (당신) 모습들이 너무 많아"라고 운을 떼자, 신유정이 "나도 마찬가지다. 옛날 연애할 때는 나한테 잔소리 한 적도 없고, 다 좋다고 하더니"라고 응수하는 것. 그러면서 신유정은 "지금도 나름대로 열심히 하고 있는 건데, 오빠가 그렇게 지적하면 내가 나쁜 엄마 같고, 안 좋은 모습만 있는 사람 같다"고 토로한다.
하지만 류담은 "없는 걸 얘기하는 건 아니잖아, 내가? 난 뭐 육아 안 해?"라고 차갑게 쏘아붙인다. 결국 신유정은 (가상) 이혼을 제안한 뒤 눈시울을 붉힌다. 그런 신유정의 모습에 오윤아, 이혜정도 함께 눈물을 흘린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