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임도화 "찬미에서 개명…어머니 따라 김→임, 성씨도 바꿔"

입력 2024.01.14 10:16수정 2024.01.14 10:16
AOA 임도화 "찬미에서 개명…어머니 따라 김→임, 성씨도 바꿔"
사진=ENA, A2Z엔터테인먼트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그룹 AOA 임도화가 김찬미에서 개명을 한 이유를 밝혔다.

지난 13일 오후 방송된 ENA 음악 예능 프로그램 '내 귀에 띵곡'(제작 A2Z엔터테인먼트, 에이나인미디어C&I) 9회에는 '띵장' 은혁을 필두로 김종서, 홍경민, 공민지, 임도화(AOA), 인성(SF9), 김기태, 신세휘, 유리사, 원훈이 총출동했다.

이날 방송에서 먼저 '띵곡' 도전에 나선 첫 주자는 '한국의 리키마틴' 홍경민이었다. 그는 "한국 록계 계보를 잇는 보컬이 될 줄 알고 데뷔했는데 '한국의 본조비'가 아니라 '한국의 리키마틴'이 됐다"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안겼다. 이어 홍경민은 김종서의 에필로그를 준비해 록스피릿 넘치는 무대를 완성했다.

그 뒤를 이어, 걸그룹 AOA에서 홀로서기를 한 임도화가 '띵곡 도전'에 나섰다. 우선 임도화는 "작년에 어머니 성씨를 따라서 김씨에서 임씨로 성을 바꾸면서 이름도 바꿨다"라며 "혼자 활동할 때에는 제가 지은 이름으로 활동하고 싶어서 활동명을 변경했다"라고 근황을 들려줬다. 이어 "'띵곡'으로는 썸남과 노래방 갈 때 필살기가 될 수 있는 노래를 불러드리려 한다"라며 "'내가 널 좋아한다'는 마음을 확실히 보여줄 수 있는 노래"라고 한 뒤, 박기영의 '시작'을 소환했다.

임도화의 바통을 이어받은 김기태는 특유의 허스키 보이스로 '띵친'들을 단박에 사로잡았다.
그는 "어릴 때엔 목소리가 너무 허스키해 가수를 꿈꿀 수 없었다, 보컬 선생님도 그렇게 노래하면 안 된다고 하셨다"라며 "그런데 외국 노래를 들어보니 허스키 보이스가 꽤 많더라, 그래서 나만의 길이 있겠구나 생각했을 때, 이 노래 가사가 마음에 들어왔다"라고 '띵곡'에 얽힌 사연을 털어놨다. 그러면서 강산에의 '거꾸로 강을 거슬러 오르는 저 힘찬 연어들처럼'을 '띵곡'으로 소개했다.

한편 '내 귀에 띵곡'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30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