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피는 꽃' PD "'고려거란전쟁'과 경쟁 부담? 두렵지 않아"

입력 2024.01.12 14:57수정 2024.01.12 14:57
'밤에 피는 꽃' PD "'고려거란전쟁'과 경쟁 부담? 두렵지 않아"[N현장]
배우 이기우(왼쪽부터)와 이종원, 장태유 PD, 김상중, 이하늬, 박세현이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진행된 드라마 '밤에 피는 꽃'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밤에 피는 꽃'은 밤이 되면 담을 넘는 십오 년 차 수절과부 조여화(이하늬 분)와 사대문 안 모두가 탐내는 갓벽남 종사관 박수호(이종원 분)의 담 넘고 선 넘는 아슬아슬 코믹 액션 사극이다. 2024.1.12/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밤에 피는 꽃' 장태유 PD가 '고려 거란 전쟁'과 경쟁에 편한 마음으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성암로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진행된 MBC 금토드라마 '밤에 피는 꽃'(극본 이샘 정명인/연출 장태유 최정인 이창우) 제작발표회에서 장 PD는 작품이 '연인'의 후속작인데다, '고려 거란 전쟁'과 경쟁까지 앞두고 있는데 이에 대한 부담감이 없는 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장 PD는 '연인' 후속작으로 부담감에 대해 "직전 작품이 사극이 될 줄 몰랐다"라면서도 "하지만 이제 해가 넘어가 갑진년이 되지 않았나, 우리가 새로운 포문을 여는 의미가 있고 톤 자체가 다를 거라고 생각한다"라고 사견을 밝혔다.

이어 KBS 2TV '고려 거란 전쟁'과 맞붙게된 것에 대해서는 "두렵지 않다, 왜냐하면 토요일에 30분만 붙으니까"라고 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그러면서 "우리가 금, 토요일 침학하게 달리면 나머지 30분은 내줘도 된다, 편안한 마음으로 준비하고 있다"라고 했다.
이어 "우리 드라마는 무공해다, 우울한 시대에 힐링이 되는 드라마가 되길 바란다"라며 "목표 시청률은 15%"라고 덧붙였다.

한편 '밤에 피는 꽃'은 밤이 되면 담을 넘는 십오년차 수절과부 여화와 사대문 안 모두가 탐내는 갓벽남 종사관 수호의 담 넘고 선 넘는 아슬아슬 코믹 액션 사극이다. 12일 오후 9시50분 처음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