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아, "남자는 하늘" 발언으로 누리꾼과 설전 "농담인데…마녀사냥 고소"

입력 2024.01.12 10:40수정 2024.01.12 10:40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어반자카파 조현아가 악플에 대해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조현아는 지난 11일 오후 방송된 ENA '나는 솔로,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 했던 발언에 한 누리꾼이 "시대착오적이면서 하나도 안 웃긴 멘트 칠 거면 하차 좀 하세요"라며 "안 그래도 과거 논란들 때문에 보기 좀 부답스럽고 거북스러운데 '남아 선호 사상', '남자가 하늘이다' 어쩌고, '나솔사계'에서 제발 안 보고 싶습니다"라는 댓글을 남기자 해당 누리꾼과 설전을 펼쳤다.

해당 방송에서 9기 옥순은 남자 2호가 "(여자는) 서른 살 넘어가면서 저울이 기운다고 하지 않냐"라고 말하자 "저울이 기운다는 게 무슨 뜻이냐"라며 "가지고 있는 역량에 따라 다른 건데 어떻게 남자와 여자를 일반적으로 묶어서 기울어진 운동장처럼 이야기 하냐"라고 반박했다.

이를 스튜디오에서 VCR로 지켜보던 경리는 9기 옥순의 의견에 동의했지만, 조현아는 "왜? 난 기울어져 있는데? 난 남아 선호 사상이야, 난 남자는 하늘이야"라고 농담했다.


이에 누리꾼은 해당 조현아의 발언을 중심으로 비난했고, 조현아는 댓글을 단 누리꾼에게 "농담 한 번 하니까 물어뜯을 거 생겨서 좋죠? 그리고 TV는 본인이 선택해서 보는 거다, 끄시면 된다"라는 답글을 남기며 반박했다.

그러면서 조현아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과거 논란, 진실이 아니다"라며 "언급시 또 콘텐츠 유포시 고소한다, 분명히 경고한다"라는 글을 게시했다.

더불어 조현아는 "무분별한 정보와 깎아내리기식 마녀사냥, 허위사실 유포 및 모든 내용은 전부 법무법인에서 처리중"이라고 악플에 대한 법적대응을 시사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