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산다' 조규성, FC 미트윌란 클럽하우스 공개…초대형 실내 경기장 규모

입력 2024.01.12 08:12수정 2024.01.12 08:12
'나혼자산다' 조규성, FC 미트윌란 클럽하우스 공개…초대형 실내 경기장 규모
MBC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나 혼자 산다' 조규성이 덴마크에서 따스한 가족애를 나누는 일과 FC 미트윌란의 클럽하우스를 공개한다.

12일 오후 11시10분 방송되는 MBC '나 혼자 산다'(연출 허항 강지희 박수빈 이경은)에서는 지난해 덴마크의 명문 구단 FC 미트윌란에 이적한 조규성의 일상이 그려진다.

이날 방송에서 조규성은 아침 호수 입수 극기 훈련을 마친 후 FC 미트윌란 클럽하우스로 향한다. FC 미트윌란은 덴마크 수페르리가 3회 우승, 2023년 덴마크 내 1위를 유지한 축구 명문 구단. 조규성은 가족을 중시하는 문화가 반영된 팀 분위기를 소개하며 "가족 같은 분위기가 정말 좋다"고 만족스러워한다.

조규성은 클럽하우스 식당 옆에 자리한 마사지실에서 마사지를 받는다. 그 과정에서 마치 한의원처럼 부항을 뜨는 조규성의 모습이 포착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마사지 후 조규성의 등에 남은 선명한 부항 자국이 왠지 모르게 친숙해 폭소를 유발한다.

조규성은 덴마크의 건강식 메뉴로 가볍게 점심 식사를 마친 뒤 실내 헬스 트레이닝장에서 준비 운동 후 동료들과 함께 초대형 실내 경기장으로 이동한다. 넓은 잔디밭이 펼쳐진 FC 미트윌란의 초대형 실내 경기장 규모가 감탄을 자아낸다. 조규성과 선수들은 시합을 하루 앞두고 팀 훈련에 돌입한다. 조규성은 장발을 휘날리며 FC 미트윌란의 상징인 늑대처럼 경기장을 누빈다.

조규성은 멕시코에서 온 팀 통역사이자 코치 로드리고 가족의 집에도 들른다.
로드리고 가족은 조규성이 덴마크에 처음 왔을 때부터 가족처럼 도와주고 대해준 인연. 그런데 로드리고 집에 도착하자마자, 갑자기 격렬한 눈싸움이 벌어져 조규성을 당황케 한다.

그런가 하면, 조규성은 로드리고 가족과 보드게임 한판을 벌이는데 K-술자리 게임과 벌칙을 알려주며 한류 전도사로 활약한다고. 덴마크에서 산 지 6개월밖에 안 됐지만, 덴마크 문화와 사람들에게 완벽하게 적응한 조규성의 일상이 더욱 궁금해진다.

'나 혼자 산다'는 이날 오후 11시10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