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밥' 군인 칼국수 값 내준 남성, 장병 뛰어가더니...

입력 2024.01.12 06:40수정 2024.01.12 15:37
"그 분 꼭 찾아 직접 인사드리고 싶다"
'육대전'에 글 올린 현역 장병
'혼밥' 군인 칼국수 값 내준 남성, 장병 뛰어가더니...
페이스북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휴가를 나와 식당에서 혼자 밥을 먹고 있는 육군 장병의 식사비를 몰래 결제해 준 시민의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11일 페이스북 페이지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는 철원 GOP에서 근무하는 육군 제5군단 현역 장병 A씨의 글이 올라왔다.

장병과 눈 마주치자 눈웃음 짓고 간 20대 남성

A씨는 "지난 화요일에 있었던 감사하고 감동적인 선행을 꼭 알려드리고 그분을 꼭 찾아 직접 인사드리고 싶다"라고 운을 뗐다.

그는 "휴가일인 지난 9일 집으로 출발하기 전 늦은 아침을 먹고 가려고 서울 강남구 언주역 근처에 있는 한 칼국숫집에 방문했다"라며 "한창 먹고 있던 찰나에 갑자기 가게 아주머니께서 다급히 달려오시며 '저기 저분이 계산하고 가셨다'고 하셨다"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당황해 주위를 둘러보던 그때 제 앞 테이블에 계셨던 20대 중반으로 보이는 흰색 티셔츠를 입은 남성분께서 가게를 나서고 계셨다"라며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어서 자리에서 일어나 뛰쳐나갔는데, 그분과 눈이 마주쳤고 제게 눈웃음을 지으며 묵묵히 걸어가셨다. 그 당시에는 빨리 인사를 드리고 싶은 마음에 목례로만 제 마음을 전달할 수밖에 없었다"라고 했다.

평소 시민들이 국군 장병에 한 선행 소식을 접했다는 A씨는 "저에게도 이런 일이 일어날 줄은 몰랐다"라고 말했다.

"국방의 의무 이어갈 힘 생긴다"며 글 올려

또 "요즘 국내외로 크고 작은 분쟁이 잦아지고 있고, 최근 있었던 연평도 사건으로 인해 긴장감은 더욱 고조되고 있다. 그 분위기는 현행 경계작전부대에 있는 저 역시 온몸으로 느끼고 있고, 매 순간이 긴장의 연속이지만 오늘의 일로 인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남은 국방의 의무를 이어 나갈 힘이 생기는 것 같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군인을 생각해 주시는 분들이 이렇게 많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는 순간이었다"라며 "이 글이 전해지게 된다면 꼭 직접 인사를 드리고 싶다. 기분 좋은 휴가를 시작할 수 있게 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전역하는 그날까지 오늘을 꼭 기억하며 국민의 안전과 국가의 평화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최근 온라인상에는 시민들이 군복을 입은 장병들에게 선행을 베푼 사연이 종종 전해지고 있다.

지난해 10월 군인이 시킨 음료 뚜껑에 '나라를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문구를 적어 전달한 카페 아르바이트생은 국가보훈부 장관으로부터 직접 감사 인사를 받기도 했다.

박민식 당시 국가보훈부 장관은 당초 카페 아르바이트생 하지호씨에게 태블릿PC를 선물하려고 했으나, 하씨는 "작은 행동이 누군가에겐 큰 기쁨이 될 수 있다고 평소에 생각한 것이기에 큰 선물을 받을 수 없다. 차라리 국가유공자에게 기부하고 싶다"라며 거절한 것으로 전해졌다.

[따뜻했슈] 보고싶지 않는 뉴스가 넘쳐나는 세상, 마음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토닥토닥, 그래도 살만해" 작은 희망을 만나보세요.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