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은우♥박규영 꽉 닫힌 해피엔딩 '오늘도 사랑스럽개' 1.5% 퇴장

입력 2024.01.11 08:34수정 2024.01.11 08:34
차은우♥박규영 꽉 닫힌 해피엔딩 '오늘도 사랑스럽개' 1.5% 퇴장
MBC 오늘도 사랑스럽개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오늘도 사랑스럽개'가 1.5% 시청률로 퇴장했다.

지난 10일 방송된 MBC 수요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극본 백인아/연출 김대웅) 최종회는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 1.5%를 기록했다. 11회 13회가 기록한 자체 최저 시청률과 동일한 수치이기도 하다. 지난해 10월11일 2.2% 시청률로 출발한 주1회 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는 시청률 반등에 성공하지 못하고 막을 내렸다.

최종회에서는 산신의 저주를 이겨내고 선물 같은 시간을 보내는 진서원(차은우 분)과 한해나(박규영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다시 연인이 된 서원과 해나는 더욱 단단해진 사랑을 증명해냈다. 그로부터 1년 후, 서원과 해나는 사내 비밀연애를 이어가는 등 여전히 달달한 애정전선을 과시했고 두 사람의 연애가 보는 이들을 미소 짓게 만들었다.

서원의 생일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된 해나는 둘만의 추억이 담긴 깜짝 선물 준비를 위해 깊은 고민에 빠졌다. 생일이 다가오자, 그녀의 조급함은 커져만 갔고 서원과 떠난 유기견 봉사활동에서 해답을 찾았다. 해나와의 만남 이후 개 공포증이 많이 극복된 서원이 “고마워요. 나한테 선물로 와줘서”라며 마음을 표현한 것. 이에 감명받은 해나는 학교 축제에서 열릴 공연의 주제를 서원과 자신의 이야기로 써 내려가기 시작했다. 서원에게 큰 감동을 주고픈 해나의 바람이 극적 흥미를 자극했다.

한편 이보겸(이현우 분)은 전생 초영(김이경 분)의 복수를 끝내고 학교에서 자취를 감췄다. 그가 계속 신경 쓰인 민지아(김이경 분)는 수소문 끝에 보겸을 찾아가 "나는 앞으로 나아가고 있어요"라고 말하는 등 자신의 속마음을 드러내며 보겸의 상처를 보듬었다.
같은 곳을 바라보는 보겸, 지아의 미소가 오랜 상처를 씻어내고 과거의 아픔도 떠나보낸다는 것을 짐작케해 깊은 여운을 남겼다.

방송 말미, 개 공포증이 있던 서원과 이성과 키스하면 매일 밤 개가 되는 저주에 걸렸던 해나. 두 사람은 유기견 봉사활동에서 인연을 쌓아온 ‘덕구’를 입양했고 개 트라우마를 극복한 서원도 해나, 반려견 덕구와 함께 산책을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서로가 서로에게 선물이 되어준 이들의 알콩달콩한 모습이 마지막 장면을 장식하면서 안방극장에 따뜻한 감동과 설렘을 안겼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