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제인X미코 출신 김세연, '헬로아트'로 특별 컬래버레이션

입력 2024.01.10 12:04수정 2024.01.10 12:04
레이디제인X미코 출신 김세연, '헬로아트'로 특별 컬래버레이션
MBN '헬로아트'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아티스트 레이디제인과 마스코리아 출신 김세연이 '헬로아트'에서 뭉친다.

오는 13일 처음 방송되는 MBN 신개념 아트 서바이벌 '헬로아트'는 21명의 스타큐레이터와 선발된 21명의 작가가 각 1명씩 팀을 이뤄 아트 서바이벌을 전개하는 새로운 콘셉트의 오디션 예능 프로그램이다.

연예인들로 구성된 스타 큐레이터들은 파트너 작가들의 철학과 히스토리를 취재한 후 해당 작가와 작품을 판정단에 소개하고 5명으로 구성된 판정단은 큐레이터들의 설명을 바탕으로 평가를 진행한다. 작품 자체가 아니라 큐레이터와 작가의 호흡과 작품에 대한 큐레이터의 프리젠테이션을 평가하는 것.

매주 세 팀씩 총 7주 간에 걸쳐 경쟁이 이뤄지며 마지막 주에는 각 주 우승자들이 모여 최종 우승자 선발전을 펼친다. 매주 '아트테이너', '키치&팝아트', '추상화의 대가'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테마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첫 방송은 예술 활동을 하는 연예인 '아트테이너' 특집으로 20년 차 배우 작가 김리원, 미스코리아이자 화가 김세연 등의 작품이 소개된다. 이들의 개그맨 김용명, 홍록기, 가수 레이디제인이 각각 스타 큐레이터를 맡아 이들의 새로운 콘셉트의 아트 오디션 예능을 선보일 예정. 첫 화에서는 특히 '아름다움'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가수 레이디제인과 미스코리아 화가 김세연의 만남으로 첫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심사위원진도 화려하다.
전시물과 작품을 설명하는 직업인 '도슨트계 아이돌' 정우철, '그림 읽어주는 여자' 저자 한젬마, 한국미술협회장이자 서양화가 이광수, 미술 평론가 유진상, 아트코드 갤러리 대표 최아진이 심사를 맡는다.

관계자는 "'헬로아트'는 '헬로트로트'에 이은 MBN의 신개념 예능 프로그램"이라며 "토요일 오전 시간대에 편안하고도 재미있게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장르를 보시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헬로아트'는 오는 13일 오전 10시40분 처음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