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경, 단국대병원에 1억원 기부 "'김사부' 이후 관심 커져"

입력 2024.01.10 10:17수정 2024.01.10 10:17
이성경, 단국대병원에 1억원 기부 "'김사부' 이후 관심 커져"
배우 이성경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배우 이성경이 새해에 훈훈한 기부 소식을 전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이성경이 지난해 12월 단국대병원에 1억원을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이성경의 SBS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3' 출연을 계기로 이루어졌다. 극 중 이성경은 돌담병원 권역외상센터의 외상 전담 흉부외과 전공 차은재 역으로 열연해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성경은 "의학 드라마 출연을 통해 필수 의료의 주축인 외상 진료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됐고, 우리나라 외상 진료의 현실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하며 외상 환자를 살리기 위해 노력하는 의료계 발전에 작은 도움이라도 되고 싶었다"라며 기부 의미를 전했다.

해당 기부금은 충남권 중증 외상 환자의 응급 수술 및 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단국대병원 권역외상센터의 의료 체계 구축과 발전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앞서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선한 영향력' 확산에 힘써 온 이성경은 코로나19, 산불, 수해 등 재난 복구를 위한 기부를 비롯해 미혼모, 저소득 가정, 취약 계층 아이들, 소아암 환아 등을 후원하기 위한 챌린지, OST 음원 수익금 기부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평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적극적으로 찾고 꾸준한 선행을 실천하고 있는 이성경의 이번 행보 역시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한편 이성경은 지난해 연말, '낭만닥터 김사부3'를 통해 'SBS 연기대상' 최우수상, '서울콘 에이판 스타 어워즈' 최우수연기상 수상과 디지털 싱글 '잘 먹고 잘 살아' 음원 발표로 화제를 모으며 전천후 '올라운더'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