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수 "母, 스페인에 김치 200㎏ 챙겨왔다가 공항서 폭발"

입력 2024.01.10 08:13수정 2024.01.10 08:13
이천수 "母, 스페인에 김치 200㎏ 챙겨왔다가 공항서 폭발"
KBS 2TV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이천수가 과거 스페인 생활 당시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10일 방송되는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에서는 이천수가 어머니 희야 여사와 함께 스페인 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이천수는 과거 해외 진출 시절 어머니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추억을 쌓았던 스페인으로 향한다. 그는 희야 여사에게 "여권 챙겨 왔지?"라며 기대감을 불어넣고는, 공항이 아닌 인천 소재의 스페인을 재현한 마을로 향해 희야 여사를 실망하게 한다.

그러나 이천수는 굴하지 않고 '천수 투어'라는 깃발을 들고 포토 스폿을 찾아, 과거 희야 여사가 스페인에서 찍었던 사진을 그대로 재현한다.

이어 두 사람은 스페인 식당에서 식사를 하며 옛 추억을 회상한다. 이천수는 스페인어가 서툴렀던 당시를 떠올리며 "이해를 못 해서 훈련을 나만 다른 걸 했었다, 나한테 패스를 안 해줬다"고 힘들었던 때를 고백한다. 이에 희야 여사는 아들에게 털어놓지 못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이야기해 이천수를 깜짝 놀라게 한다.

또한 희야 여사가 스페인 생활 당시 혼자 버스를 타고 이천수의 경기를 따라다니며 아들을 내조한 사실이 밝혀진다. 이밖에도 한국에서 김치를 200kg이나 챙겨 갔으나 결국 스페인 공항에서 터진 일화도 공개돼 웃음을 안긴다.


이어 희야 여사는 어려웠던 집안 형편 탓에 아들에게 지원을 해주지 못한 미안한 마음을 드러낸다. 이천수는 친구들이 버리고 간 축구 스타킹을 챙겨와 빨아 신는 등 한 푼이라도 더 아끼려고 했던 과거를 털어놓으며 어머니와 한층 더 가까워진다.

'살림남'은 이날 오후 9시45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