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 타세요" 산책하던 할머니 차 태우자 9초 뒤에... 소름

입력 2024.01.10 07:54수정 2024.01.10 14:49
"빨리 타세요" 산책하던 할머니 차 태우자 9초 뒤에... 소름
일본 ANN 뉴스는 이시카와현 노토 반도에서 쓰나미가 발생한 지난 1일 한 차량이 마을을 산책하던 할머니를 태워 대피하는 블랙박스 영상을 보도했다. 사진 ANN뉴스 캡처ㄹ

[파이낸셜뉴스] 일본 노토반도에서 강진 발생 직후, 한 운전자가 길에서 산책하던 할머니를 차에 태운 지 9초 만에 쓰나미가 들이닥치는 영상이 공개됐다.

8일 일본 ANN뉴스는 지난 1일 일본 이시카와현 지진 발생 직후 찍힌 한 차량의 블랙박스 영상을 보도했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운전자 남성은 차를 몰고 텅 빈 마을 골목을 지난다. 그렇게 대피소로 이동하던 중 지팡이를 짚고 마을을 산책하고 있는 한 여성과 마주친다.

차량은 그대로 여성을 지나쳤다가 이내 골목에서 차를 돌려 여성에게 돌아간다. 운전자는 여성에게 “지진이 났다. (대피소에) 안 올라가느냐”고 묻는다. 운전자는 재차 “뭐하고 있느냐. 빨리 타라”며 여성을 차에 태운다.

"빨리 타세요" 산책하던 할머니 차 태우자 9초 뒤에... 소름
운전자가 여성을 차에 태운 지 불과 9초 만에 쓰나미는 여성이 서 있던 도로를 밀고 들어왔다. 사진 ANN뉴스 캡처

차에 탄 여성은 당황하며 “다들 무슨 일 있나”라고 물었고 운전자가 “다들 이미 (대피소로) 올라갔다”고 답했다. 그 사이 차량 후방 블랙박스에는 이미 논밭 사이로 바닷물이 넘실거리며 차오르는 모습이 잡혔다.

여성이 차에 탄 지 불과 9초 후 쓰나미가 도로를 완전히 덮쳤다. 차량은 물살을 가르며 빠르게 고지대로 이동했다. 매체는 “간발의 차이로 대피해 이들은 무사했다”고 전했다.


한편 노토반도에서 강진이 발생한 지 1주일이 흐른 9일, 사망자는 180명으로 늘었다. 전날보다 12명 늘어난 수치다. 부상자는 전날과 같은 565명으로 집계됐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