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팝스타 샘 라이더, '어서와 한국은' 출연…김준현 공항 마중

입력 2024.01.09 10:20수정 2024.01.09 10:20
英 팝스타 샘 라이더, '어서와 한국은' 출연…김준현 공항 마중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영국 유명 팝 스타 샘 라이더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출연한다.

11일 오후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리부트' 방송 이후 최초의 '셀럽 특집'으로 꾸며진다. 그 첫 번째 주인공으로 한국에 처음 내한한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샘 라이더를 초대한다.

지난 2009년 록 밴드로 데뷔한 샘 라이더는 2020년 틱톡에서 유명 가수의 노래를 커버하며 찢어질 듯한 고음과 풍부한 성량으로 화제를 모았다. 한국 팬들 역시 그에게 '천둥 호랑이', '농민 봉기 창법'과 같은 별명을 붙이며 관심을 보였는데. 급기야 샘 라이더의 대표곡인 ‘Tiny Riot’을 생목으로 따라 부르는 ‘샘목챌린지’가 한국 SNS를 강타하기까지했다. 팬들의 사랑에 감동받아 내한 공연을 계획한 샘 라이더는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를 통해 틈틈이 한국 여행을 즐길 예정이다.

샘 라이더는 공연 멤버들과 함께 한국 여행을 떠난다. 연주할 때는 기타리스트 포스가 넘치지만 우유를 먹지 못해 친구들 사이에서 '밀키'로 놀림 받는 루이스, 손 많이 가는 긴 머리 동생 샘 라이더의 일정을 현실 오빠처럼 관리해 주는 투어 매니저 칼린까지. '맑은 눈의 광인' 샘 라이더를 필두로 뭉치기만 하면 장난기 폭발하는 세 친구의 왁자지껄 한국 여행이 시작된다.


한편, 샘 라이더의 방문 소식에 MC들은 "이 분이 오냐"며 화들짝 놀라고 스튜디오 현장은 기대와 설렘으로 가득 찼다는 전언이다. 심지어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터줏대감 MC 김준현은 제작진 몰래 인천공항에 나가 입국장 문까지 열고 샘 라이더를 에스코트했다는데. 과연 김준현이 공항 마중까지 나간 사연은 무엇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어서와를 찾은 1호 연예인' 샘 라이더와 친구들의 강렬한 한국 여행기는 11일 오후 8시10분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공개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