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자재 마트서 구입한 국내산 새우젓, 나온 것은... 논란

입력 2024.01.09 10:23수정 2024.01.09 16:09
식자재 마트서 구입한 국내산 새우젓, 나온 것은... 논란
국내산 새우젓에서 발견된 담배꽁초. 사진='아프니까 사장이다' 캡처

[파이낸셜뉴스] 식자재 마트에서 구입한 국내산 새우젓에서 담배꽁초가 나왔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다.

지난 7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새우젓에서 이물질'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성질이 난다"며 "급하게 필요해서 동네 식자재 마트에서 새우젓 2㎏를 사 와서 그릇에 옮겨 담는데 뭔가 툭 떨어졌다"며 사진 3장을 첨부했다.

사진 속 새우젓에서 발견된 이물질은 다름 아닌 담배꽁초였다.

A씨는 "황당해서 전화해서 얘기했더니 마트 담당자들은 사과를 하는데 제조업체 측은 아침에 전화로 퉁명스러운 태도를 보였다"며 "잠에서 깨고 제대로 대응하려고 다시 전화한다고 하고 끊었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1㎏만 필요해서 덜어내는 중에 발견했으니 망정이지 양념해서 손님상에 나갔을 걸 생각하면 아찔하다"며 "국내 제조사가 이러니 황당하다"며 신고 등 대응 방법에 대해 물었다.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공장 위생상태가 심각할 것 같다", "담배 피우며 작업하다 들어갔을 수도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구입한 식품에서 이물질이 나오면 사진을 찍어 부정·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로 신고하면 된다. 소비자기본법에 따라 이물혼입 원인이 식품 제조 또는 유통업체 책임으로 밝혀지면 서류를 구비해 소비자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