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만원 들고 가출한 인도 소녀들의 사연 "BTS를..."

입력 2024.01.09 08:13수정 2024.01.09 14:19
22만원 들고 가출한 인도 소녀들의 사연 "BTS를..."
사진=인도 NDTV 캡처

[파이낸셜뉴스] 인도 시골 지역에 사는 10대 여학생들이 한국 인기그룹 방탄소년단(BTS)을 보기 위해 가출했다가 경찰에게 붙잡혀 부모에게 인계됐다.

8일(현지시간) 인도 방송 NDTV 등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인도 남부 타밀나두주 카루트 지역에 사는 13세 여학생 3명은 지난달 4일 BTS를 보기 위해 한국행을 결심했다. 이들은 그렇게 가출을 했고, 학생들이 집에 돌아오지 않자 부모들은 경찰에 실종 신고를 해 수색이 시작됐다.

가출 당시 이들이 가지고 있던 돈은 1만 4000루피(약 22만원) 뿐이었으며 여권도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타밀나두주의 투투쿠디와 안드라 프라데시주의 비샤카파트남 항구 두 곳을 출국 후보지로 고르고 고향을 떠나 경유지인 인도 첸나이로 향했다.

이후 첸나이의 한 호텔에서 하룻밤을 보낸 이들은 한국으로 가는 방법을 수소문했으나 끝내 방법을 찾지 못했다고 한다.

매체에 따르면 이들은 여권이 없어도 배를 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고, 부족한 여행 경비는 일을 해서 벌려고 했다고 한다. 경찰은 수색을 벌인 끝에 고향으로 돌아가는 기차에서 이들을 발견했다.


22만원 들고 가출한 인도 소녀들의 사연 "BTS를..."
[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베나다야감 벨로르 아동복지위원회장은 “소녀들은 BTS의 옷차림 등을 세세하게 알고 있었고, 그들이 신는 것과 비슷한 신발을 사기도 했다”며 “이들이 춤과 음악이 있는 삶을 갈망해왔고 BTS는 이들에게 영감의 원천이었다”고 전했다

벨로르 위원장은 이들 중 일부는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 부모들의 관리를 제대로 받지 못했다고도 밝혔다. 그는 “한 소녀의 경우 편부모 가정이었고 지적 장애를 가진 아버지를 둔 아이도 있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아이들에게는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교육의 중요성과 가치에 관해 이야기했다”며 “부모들은 아이들이 지원과 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요청받았다”고 전했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