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J 보도에 발칵 뒤집힌 이유 "일론 머스크 마약복용을 직접..."

입력 2024.01.08 08:14수정 2024.01.08 14:21
"3년간 약물검사 단 한차례도 검출 안됐다"
머스크 테슬라 CEO, 약물 의혹 강력 부인
WSJ 보도에 발칵 뒤집힌 이유 "일론 머스크 마약복용을 직접..."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잦은 마약 사용으로, 최근 회사 경영진 등의 걱정이 커지고 있다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한 가운데, 머스크는 "3년간 불시 약물검사에서 단 한 차례도 검출되지 않았다"라고 강력하게 부인했다.

그러면서 해당 내용을 보도한 WSJ에 대해 "앵무새 새장의 새똥받이 종이로도 부적합하다"라고 비난했다.

7일(현지시간) WSJ는 복수의 관계자 등을 인용해, 머스크가 사적인 파티에서 향정신성의약품인 LSD(리서직산디에틸아마이드)와 코카인, 엑스터시, 환각버섯 등을 종종 복용했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머스크가 마약을 복용한 현장을 직접 목격했거나 복용 사실을 아는 이들도 있다고 주장했다.

머스크와 가까운 지인이라고 밝힌 몇몇 이들은 매체에 그가 약물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케타민 복용이 잦다고 전했다.

특히 지난 2019년 재임 없이 임기를 마친 린다 존슨 라이스가 이사회를 떠난 배경에도 머스크의 약물 복용에 대한 우려가 있었다고 했다.

WSJ는 지난해에도 머스크가 마약을 복용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지난해 7월 WSJ는 내부 소식통을 인용해, 머스크가 우울증 치료용이나 파티장에서의 유흥을 위해 케타민을 사용했다고 보도했다.

머스크는 지난 2018년 9월 코미디언 조 로건의 팟캐스트 쇼에 출연해 진행자로부터 마리화나를 받아 한 모금 피우는 모습을 보여 논란이 되기도 했다. 다만, 이에 따라 머스크는 연방정부 조사와 약물 검사를 받았다.

머스크의 변호사 알렉스 스피로는 WSJ에 "머스크는 스페이스X에서 정기적으로 또는 불시에 약물검사를 한다.
검사를 통과하지 못한 적이 없었다"라며 보도가 '잘못된 팩트'라고 지적했다.

같은 날 머스크 역시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를 통해 "로건과의 (마리화나) 한 모금 흡입한 일 이후로 나사(NASA)의 요구를 통해 3년간 불시 약물 검사를 해오고 있다. 검사에서 약물이나 알코올은 미량도 검출되지 않았다"라며 "WSJ는 앵무새 새장의 새똥받이 종이로 쓰기에도 부적합하다"라고 강도 높은 비난을 가했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