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천재백사장2' 1호점 돌아온 백종원, 이번엔 한식 코스 도전

입력 2024.01.07 11:25수정 2024.01.07 11:25
'장사천재백사장2' 1호점 돌아온 백종원, 이번엔 한식 코스 도전
tvN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장사천재 백사장2'에서 1호점으로 복귀한 백종원이 미식의 도시, 스페인 산 세바스티안에서 최초로 한식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7일 방송되는 tvN '장사천재 백사장2'(연출 이우형)에서는 백종원이 코스 요리에 도전, 장사 스펙트럼을 더욱 확장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지난 방송에서는 백종원이 음식에 대한 진심, 손님에 대한 진심 등 장사의 기본이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주며 스페인 산 세바스티안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해외에서 한식당 창업의 성공 가능성을 활짝 열었다. 이에 백종원의 코스 요리 도전이 더욱 큰 기대를 모은다.

이날 방송에서는 1호점의 점장이었던 이장우 대신 백종원이 돌아온다. 우아한 품격이 흐르는 '반주'를 꿈꾼 그는 총 6가지 메뉴로 코스 요리를 구성한다.

그러나 메뉴가 늘어나고 손님들의 대기줄이 끊이질 않으며, 주문이 꼬이고 주방도 꼬이는 사태가 발생하고 만다. 게다가 최다 메뉴 장사에 혼란에 빠진 홀 직원들에게 연달아 대형 사고가 일어나면서 '반주'에는 또다시 집단 '멘붕' 현상이 찾아온다. 야심찬 코스 요리 도전이 실패의 위기를 맞이한 순간, 장사천재는 어떤 기지를 발휘할지 궁금증이 커진다.


백사장의 새로운 도전이 더욱 흥미로운 이유는 창업 초반 손님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2유로 식당'에 이어 저렴한 가격에 술과 음료를 모두 제공하는 '핀초 포테'까지 진행했던 지난 행보와 정반대의 콘셉트이기 때문.

그동안 '한상' 차림 등 외국과는 다른 식문화를 소개하는 데 주력해왔던 백사장이 한식에서는 흔치 않은 코스의 형태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지, 장사천재의 새로운 전략 또한 '장사천재 백사장2' 10회의 중요한 관전 포인트다.

이와 관련해 제작진은 "해외에서 한식 코스 요리는 베테랑 백종원도 처음 시도해보는 장사"라며 "메뉴 개수만 해도 6개에 달하기 때문에 요리와 장사의 경험이 많지 않은 '천재즈'가 해내기에는 어쩌면 무모한 도전일 수도 있다"면서도 "그럼에도 백사장이 어려운 도전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지, 야심찬 계획이 성공적인 장사로 이어질 수 있을지 지켜봐달라"고 당부했다.

'장사천재 백사장2' 10회는 이날 오후 7시40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