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준열, 박진영 청룡 무대 리액션에 "오해 풀고파"

입력 2024.01.04 12:03수정 2024.01.04 12:03
류준열, 박진영 청룡 무대 리액션에 "오해 풀고파" [N인터뷰]
류준열(CJ ENM 제공)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배우 류준열이 제44회 청룡영화상에서 보여준 박진영의 축하무대와 관련한 반응에 대해 언급했다.

류준열은 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로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진행한 영화 '외계+인' 2부 관련 인터뷰에서 박진영의 축하무대와 관련해 "우선 첫 번째로 어떤 상황이었냐면, 시상식에 앉아 있으면서 여러 가지 생각이 들고 혹여나 하는 마음이 있는데 후보로 있으니까 그 생각을 하고 있었다"라고 회상했다.

그는 이어 "상을 받으면 스태프들이 굉장히 좋아한다, 그래서 못 받으면 아쉬워 하니까 내가 어떤 리액션을 해야 할지 이러고 있는데 '다들 큰일났어 너' 이러는 거다"라며 "전 뉴스를 잘 안 보니까 '내가 무슨 엉뚱한 짓을 했구나' 생각했는데, 그때 그 기분을 먼저 말씀드리고 싶었고, (표정과 관련해선) 분명 오해가 있었다"고 강조해 웃음을 안겼다.

그러면서 "그때 상황을 말씀드리자면, 뉴진스부터 얘기하자면 시상식 옆에 누가 앉는지 굉장히 중요한데, 뉴진스 나오니까 신기하더라"며 "그때 (안)은진씨와 주로 얘기하고 있었는데 은진씨가 '내 최애는 누구고 너무 좋고, 저 친구는 팬데믹 때 초등학생이었대' 이런 얘길 막하다가 박진영 선배가 나왔는데, 일단 다들 그 퍼포먼스에 깜짝 놀랐다, 대단하다 이랬다"고 했다.

류준열은 "그리고 무대가 시작이 됐는데 은진이랑 주로 한 얘기가 '저걸 할 수 있는 사람은 대한민국에 몇 명이나 있겠나, 나이가 있으신데도 저런 걸 할 수 있구나' 하는 감탄, 알고 보시면 정확히 맞아 떨어진다"라며 웃은 뒤, "나라면 할 수 있을까 하는, 은진이랑 얘기해도 똑같이 말할 것이다, 저 짤이 만능짤이라 생각해서 행복하고, 뿌듯함을 느낀다"며 웃었다.

그는 "오해를 풀고 싶은 건 선배님만 그렇게 느끼지 않으셨으면 하는 그런 바람이 있다"라며 "박진영 선배의 지치지 않는 매너 그런 것들이 느껴졌다, 생일 때보다도 연락을 많이 받았다. 문자가 쉬지 않고 오더라. 제 좋은 필모(그라피)가 되지 않을까 너무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외계+인' 2부는 지난 2022년 7월 개봉한 '외계+인' 1부를 잇는 작품이다. 모든 하바가 폭발하기까지 남은 시간은 단 48분, 마침내 시간의 문을 열고 무륵, 썬더, 두 신선과 함께 현재로 돌아온 이안이 외계인에 맞서 하바의 폭발을 막고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나서는 과정을 담았다.

류준열은 자신의 정체를 의심하는 도사 무륵 역을 맡았다.

영화는 오는 10일 개봉.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