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40㎏대' 최준희 "과거 폭식으로 96kg에 물집·염증 차올라…루푸스병"

입력 2024.01.03 07:50수정 2024.01.03 07:50
'현재 40㎏대' 최준희 "과거 폭식으로 96kg에 물집·염증 차올라…루푸스병"
최준희 SNS 캡처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고(故) 최진실 딸 최준희가 10대 때 겪었던 루푸스 병의 아픔을 털어놨다.

최준희는 지난 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나의 루푸스 이야기 (혐오주의)"라는 긴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최준희는 "중고등학생 내내 약만 먹던 기억 밖에 없다, 남들 입학식 졸업식 할때 난 병원에 누워 매일 매일 울었다"라며 "스트레스성 폭식은 피자,치킨,떡볶이,라면을 한자리에서 다 먹을수 있게 만들었다"라고 고백했다.

이어 "금방 내 몸은 96㎏가 되었고 지옥에서 살아 돌아온 기분으로 매일을 감사히 살고있다"라며 "무작정 살을 빼는게 중요한것이 아니라 건강을 챙기면서 다이어트를 한다는게 나한테는 남들보다 더 힘들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20~30대 여성에게 가장 많이 발병 되는 질병으로 아직까지 많은 루프스로 힘들어하는 분들에게 디엠이 오는데 늑대처럼 변한 본인의 모습에 크게 좌절하지 않았으면 한다, 결론은 건강이 최고다"라고 강조했다.

함께 게재된 영상에는 그가 루프스 병을 겪으면서 경험한 신체의 변화들이 담겼다. 점점 살이 찌고 몸이 부은 모습부터 피부가 염증과 물집으로 가득 차는 모습까지 공개돼 충격을 안겼다.


루푸스 병은 주로 가임기 여성을 포함한 젊은 나이에 발병하는 만성 자가면역질환으로 피부, 관절, 신장, 폐, 신경 등 전신에서 염증 반응을 일으킨다.

한편 최준희는 배우 고 최진실의 딸로 현재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이다. 그는 다이어트에 성공, 49㎏까지 몸무게를 감량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