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피습, 尹대통령 때문" 주장에 전여옥 "이런.."

입력 2024.01.03 04:50수정 2024.01.03 14:03
"이재명 피습, 尹대통령 때문" 주장에 전여옥 "이런.."
이경 전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 사진=국회사진기자단

[파이낸셜뉴스] 이경 전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이 이재명 대표가 흉기 습격을 당한 것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 탓에 벌어졌다'는 취지의 글을 올려 논란이 되고 있다.

이경 전 부대변인은 2일 오후 자신의SNS를 통해 “이재명 대표가 부산 방문 중 목 부위 습격을 당했다”며 “대통령이 민생은 뒷전이고 카르텔, 이념 운운하며 국민 분열을 극대화하니 이런 일이 벌어지는 거 아닌가?”라고 했다.

이 전 부대변인의 이런 발언은 같은 날 오전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표가 당 소속 의원들에게 “의원님들께서는 동요하지 마시고, 대표님의 쾌유를 비는 발언 이외에 사건에 대한 정치적 해석이나, 범인에 대한 언급은 자제해 주시기를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공지한 직후 나왔다.

이 전 대변인은 현역 의원은 아니지만, 불과 2주 전까지 당의 공식 입장을 내던 부대변인이었다. 그는 최근 보복 운전 혐의로 1심에서 벌금 500만원을 선고 받고 부대변인직에서 스스로 물러났다. 이후 민주당 총선 후보자 자격 심사에서도 부적격 판정을 받았다. 이 전 부대변인은 항소 사실을 알리면서 '내가 아닌 대리운전 기사가 보복 운전을 했다'는 주장을 고수하고 있다.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보복운전사’다운 시각”이라며 “이런 황당한 사고를 하는 자가 한 공당의 ‘부대변인’을 하고 배지를 꿈꾼다는 것이 ‘대국민 테러’다”라고 비판했다.

한편 이재명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25분쯤 부산 강서구 대항동 가덕도신공항 부지에서 취재진 질문을 받다가 괴한의 흉기 습격을 받았다. 쓰러진 이 대표는 지혈 조치를 받은 후 현장에 도착한 구급차를 타고 부산대병원 권역외상센터로 이송됐다가 오후 1시쯤 헬기에 실려 서울대병원으로 옮겨졌다. 이 대표는 목 부위에 1㎝ 정도 열상을 입었지만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명 대표를 흉기로 찔러 현장에서 체포된 남성은 충남에 거주하는 1957년생의 A씨로 확인됐다. 이 남성은 범행에 쓰인 흉기를 인터넷에서 구입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A씨가 사전에 범행을 계획했는지, 공모자가 있는지 등을 수사하고 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