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명 살리고 하늘의 별이 된 50대 가장 사연

입력 2024.01.02 15:13수정 2024.01.02 15:44
3명 살리고 하늘의 별이 된 50대 가장 사연
사진=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불의의 사고로 뇌사 상태가 된 50대 가장이 장기 기증으로 3명을 살리고 하늘의 별이 됐다.

2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해 11월7일 충북대병원에서 박승규 씨(59)가 간장과 좌우 신장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2일 오토바이 교통사고를 당해 병원으로 이송된 박씨는 끝내 의식을 회복하지 못했다.

가족들은 갑작스러운 이별에 많이 힘들어했지만 생전에 기증 의사를 자주 밝힌 박씨의 뜻에 따라 기증을 결심했다. 응급실에서 간호사로 일하는 박씨의 딸 또한 누군가를 살릴 수 있다는 걸 알기에 이러한 결심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3명 살리고 하늘의 별이 된 50대 가장 사연
기증자 박승규 씨/사진=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연합뉴스

경북 문경에서 5남매 중 넷째로 태어난 박씨는 집 짓는 일을 좋아해 토목 일을 했다.

그는 자상하고 가정적인 사람이었으며, 도움이 필요한 동네 어르신께 늘 먼저 나서서 도움을 준 것으로 전해졌다. 또 박씨는 등산 중 딴 약초와 버섯을 가족들과 이웃 어른들에게 나눠주는 것을 좋아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씨의 딸은 "정말 많이 보고 싶고, 식사 약속 함께하지 못하고 떠난 것이 너무 마음이 아파. 제발 꿈에 한 번만 나와줬으면 좋겠고, 열심히 씩씩하게 잘 살아갈게"라고 전했다.

박씨의 아들은 "자주 찾아뵙고 많은 것을 함께 하고 싶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나시니 죄송한 마음만 남았다"면서 "사랑한다는 말을 함께 있을 때 해 드리고 싶었는데 아쉽다. 정말 많이 사랑했고, 감사했다"고 말했다.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원장은 "지난해 483명의 뇌사 장기기증, 166명의 인체 조직기증으로 숭고한 생명 나눔을 실천해 주신 기증자와 기증자 유가족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생명나눔은 우리 사회를 건강하게 만드는 따뜻한 사랑으로,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한 사람의 생명이라도 더 살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장기는 뇌사했을 때, 인체조직은 사망 후 24시간 안에 기증이 이뤄진다.

[따뜻했슈] 보고싶지 않는 뉴스가 넘쳐나는 세상, 마음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토닥토닥, 그래도 살만해" 작은 희망을 만나보세요.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