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거의 다 먹고 환불 요구한 고객 "먹다보니.." 황당

입력 2024.01.02 05:54수정 2024.01.02 10:44
떡볶이 거의 다 먹고 환불 요구한 고객 "먹다보니.." 황당
떡볶이. 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출처=위키피디아

[파이낸셜뉴스] 음식을 거의 다 먹고 나서 맵다는 이유로 환불을 요구한 소비자로 인해 곤욕을 치렀다는 자영업자의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12월 31일 자영업자들이 모인 한 커뮤니티에는 납득하기 어려운 황당한 이유로 환불을 요구한 고객에게 환불을 해 주는 대신 음식을 다시 만들어줬다는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오늘도 도로 사정 때문에 배달이 약 한 시간은 걸리기 때문에 성격이 급한 소비자들은 자차로 포장한다"며 "처음 주문하는 분께서 매장으로 주문 전화를 걸어왔다"고 밝혔다.

이어 "배달이 한 시간 정도 걸린다고 안내해 드리니 '가까우니 직접 오겠다, 10분 안에 도착하니 준비해 놓아라'고 하시더라"면서 "시간 안에 무사히 도착하셔서 떡볶이에 서비스로 튀김을 드렸고 소비자는 '감사하다'며 가져갔다"고 적었다.

그런데 이 소비자는 30분 뒤 다시 가게를 찾아왔다고 한다. 그의 손에는 떡볶이 몇개만 남긴 포장용기가 들려 있었다.

작성자는 "음식을 다시 가져온 이유를 들어보니 '리뷰를 보고 주문한 건데 먹다보니 리뷰와 다르다'고 했다. 그래서 뭐가 다른지 물어보니 "'매콤한 게 아니라 맵다.
먹다보니 더 매워서 못 먹겠더라'고 답했다"고 말했다.

이에 작성자는 "환불해 달라고 하시는 것 다시 만들어 드렸다"고 덧붙였다.

글을 접한 네티즌들은 "맵다는 것 거의 다 드셨네" "환불은 불가다" 등 반응을 보였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