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곳에 써달라" 폐지 줍는 88세 할머니의 기부

입력 2024.01.02 05:14수정 2024.01.02 10:37
"좋은 곳에 써달라" 폐지 줍는 88세 할머니의 기부
사진 = 도산동 행정복지센터

[파이낸셜뉴스] 새해 첫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져 사회에 감동을 주고 있다.

광주광역시 광산구 도산동 행정복지센터는 1일 도산동 자연부락 마을에 사는 나삼오(88) 할머니가 폐지를 수집해 팔아 모은 돈 32만 원을 '투게더 광산 나눔문화재단'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나 할머니는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을 어려운 이웃들이 눈에 밟혔다"며 "좋은 곳에 써달라" 밝혔다. 나 할머니는 지난해부터 꾸준히 나눔 활동을 이어왔다고 한다.

또 도산동 주민 김연화 씨도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 싶다"며 현금 10만원을 같은 재단에 맡겼다.

아울러 익명의 기부도 이어졌다. 이름을 밝히지 않은 주민은 얼마 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5만 원어치 동전과 1만 원권 지폐 3장 등 8만 원을 도산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하기도 했다.

또 다른 익명의 기부자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20㎏짜리 쌀 20포대를 놓고 갔다.

동 행정복지센터는 송정초교 학생과 학부모가 모은 라면 278봉지를 기탁받기도 했다. 행정복지센터는 이 라면을 식사가 어려운 취약 계층에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도산동 관계자는 "자신보다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분들의 마음이 곳곳에서 이어지고 있다. 따뜻한 나눔의 온기가 오래 지속되며 돌봄 이웃에게 힘이 되도록 동에서도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따뜻했슈] 보고싶지 않는 뉴스가 넘쳐나는 세상, 마음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토닥토닥, 그래도 살만해" 작은 희망을 만나보세요.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