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환, 尹대통령 과거 사진 올리고 비판 "특검을 왜.."

입력 2024.01.02 06:00수정 2024.01.02 10:46
이승환, 尹대통령 과거 사진 올리고 비판 "특검을 왜.."
사진 출처=이승환 SNS

[파이낸셜뉴스] 가수 이승환이 '김건희 특별법' 거부권 행사 관련 윤석열 대통령을 비판하는 취지의 글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렸다.

이승환은 지난 12월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연 사진을 올리면서 “세상 사는 얘기도 잠깐”이라는 메시지를 남긴 채 윤 대통령의 대선 후보 시절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는 윤 대통령이 대선 후보 시절 “특검을 왜 거부합니까. 죄지었으니까 거부하는 겁니다”라고 말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승환은 이와 함께 ‘공정과 상식’이라는 해시태그도 달았다.

앞서 이승환은 윤 대통령 당선 직후인 지난해 4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SNS에 올린 “조국 가족에 대한 ‘윤석열 잣대’를 윤석열 가족과 윤 정부 인사에게 적용하라”는 내용을 캡처해 SNS에 올렸다. 당시에도 그는 ‘공정과 상식’ 문구를 덧붙였다.

이어 작년 9월에도 조국 전 장관의 ‘디케의 눈물’과 조 전 장관의 딸 조민 씨의 ‘오늘도 나아가는 중입니다’ 책 두 권을 나란히 소개하기도 했다.

윤 대통령이 2020년 당시 검찰 총장으로 직무를 복귀했을 때는 “세상이 모두 너희 발밑이지?”라고 날을 세우며 관련 기사를 업로드하기도 했다.


당시 이승환은 다른 게시물을 통해 “우리는 승리한다. 꺾이지 아니한다”는 글과 고 노무현 대통령을 추모하는 행사 ‘봉하 음악회’에서 ‘태양의 노래’를 부르는 자신의 무대 영상을 올리기도 했다. 이승환은 앞서 ‘박근혜 정권 국정농단 촛불집회’나 검찰개혁 촉구 집회에 참여하는 등 자신의 정치적 메시지를 공개적으로 나타낸 바 있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