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빈, 서울아산병원에 1억 기부…취약계층 환자 치료비 지원

입력 2024.01.01 12:00수정 2024.01.01 12:00
김우빈, 서울아산병원에 1억 기부…취약계층 환자 치료비 지원
김우빈 ⓒ News1 DB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배우 김우빈이 2024년 새해부터 선행으로 따뜻한 소식을 전했다.

1일 A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김우빈은 최근 취약 계층 환자들의 치료비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아산병원에 1억원을 전달했다.

김우빈은 지난 2014년 저소득 청소년을 돕기 위해 익명으로 기부를 시작한 후, 매년 서울아산병원을 통해 소아암 환우들을 위한 지원과 소외된 계층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을 이어왔다. 또한 코로나19 피해, 산불, 수해 피해 등 사회적 재난이 발생할 때마다 자연스럽게 기부 행렬에 동참하며 사회에 온기를 더했다.

특히 김우빈은 지난 7월 전국적으로 발생한 폭우로 수해 피해를 입은 이웃들에게도 기부했다. 당시 그는 일정 차 해외 체류중이었음에도 조금이나마 빠르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기부에 앞장서 연예계 귀감이 됐다.

그뿐만 아니라 김우빈은 지난해 크리스마스 이브였던 12월24일 서울아산병원 소아병동 환아 200여명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보내며 응원을 전했다. 당시 환아들에게 아트세트, 학용품 세트, 텀블러 등 맞춤형 선물을 준비하는 세심함을 보였던 김우빈은 이번에도 크리스마스 선물과 함께 "올 크리스마스에는 더 많은 기적이 일어날 수 있길 기도할게요! 2024년엔 올해보다 더 건강하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길 바라요. 화이팅! 메리 크리스마스"라고 적은 친필 카드를 보내며 훈훈함을 더했다.


이처럼 김우빈은 평소 도움의 손길이 닿지 않거나 도움이 필요한 곳을 적극적으로 찾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꾸준히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김우빈은 현재 넷플릭스 영화 '무도실무관' 촬영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는 오는 10일 개봉하는 영화 '외계+인' 2부를 통해 다시 한번 스크린에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며, 올 상반기 김은숙 작가, 이병헌 감독, 수지와 재회하며 화제를 모은 새 드라마 '다 이루어질지니'의 촬영도 앞두고 있는 등 2024년에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