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지혜 신인상 받고 울컥 "배우 자격 고민도…진정성 보여드리겠다"

입력 2023.12.31 22:06수정 2023.12.31 22:06
서지혜 신인상 받고 울컥 "배우 자격 고민도…진정성 보여드리겠다" [KBS연기대상]
2023 KBS 연기대상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KBS 연기대상' 서지헤가 신인상을 받고 눈물을 흘렸다.

31일 밤 서울 영등포구 KBS 신관에서 '2023 KBS 연기대상'이 열렸다. 방송인 장성규와 올해 KBS 드라마를 빛낸 '혼례대첩' 주인공 로운, '오아시스' 주인공 설인아가 MC를 맡아 진행했다.

신인상 남자 후보는 '효심이네 각자도생' 김도연 '가슴이 뛴다' 박강현 '어쩌다 마주친 그대' 이원정 '진짜가 나타났다! 정의제 '오아시스' 추영우 '혼례대첩' 허남준 6인이었으며 이원정, 추영우가 받았다.

이원정은 "희섭이를 창조해준 작가님, 부족한 저를 뽑아준 감독님 감사합니다"라고 한 뒤 가족들에게도 영광을 돌렸다. 이어 "배우가 되기 전에 좋은 사람이 되겠다, 정말 열심히 하겠다"라고 해 박수를 받았다.

추영우 역시 제작진과 소속사 가족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 뒤 "2024년 몸도 마음도 건강하셨으면 좋겠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며 큰절을 했다.

여자 신인상은 '오아시스' 김비주 '어쩌다 마주친 그대' 서지혜 '가슴이 뛴다' 원지안 '고려거란전쟁' 이시아 '혼례대첩' 정보민 '고백공격' 채원빈이 후보에 올랐다. 그중 서지혜가 수상자로 호명됐다.


서지혜는 "연말 시상식을 보면서 내가 저기에 나갈 수 있을까? 생각했던 적이 있다, 말도 안 되는 꿈이라고 생각했는데 올해 제가 여기 서있는 게 믿기지 않는다, '진동벨'이 된 것 같다"라고 했다. 이어 '어쩌다 마주친 그대'의 제작진과 출연진에게 감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저는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당당한 사람이 여기 서는 거라고 생각했다, 제 자신에게 그 누구보다 구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제일 많이 힘들게 하는 게 저라는 생각이 들었고, 배우를 할 자격이 있나, 이 역할을 맡을 자격이 있나 고민도 했다"라면서 "그 모든 고민이 지금의 저를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매번 힘들게 버텨왔던 제 자신에게 고맙다고 이야기하고 싶다, 배우로서 진정성 있는 모습 보여드리겠다, 부모님에게 자랑스러운 딸이고 싶다"라면서 울먹였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