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태어난 김에 대상까지…"이제 베풀고 살아야 해"(종합)

입력 2023.12.30 00:48수정 2023.12.30 00:48
기안84, 태어난 김에 대상까지…"이제 베풀고 살아야 해"(종합) [MBC방송연예대상]
'2023 MBC 방송연예대상' 캡처


기안84, 태어난 김에 대상까지…"이제 베풀고 살아야 해"(종합) [MBC방송연예대상]
'2023 MBC 방송연예대상' 캡처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방송인 겸 화가 기안84(김희민)가 '2023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29일 오후 8시 30분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열린 '2023 MBC 방송연예대상'에서는 기안84가 유재석, 전현무 등 쟁쟁한 대상 후보들 속에서 올해 대상의 기쁨을 만끽했다.

기안84가 대상의 주인공으로 등극했다. 기안84는 '나 혼자 산다' 뿐만 아니라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리즈를 통해 독보적인 캐릭터를 거침없이 보여주며 올 한 해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날 기안84는 대상 외에도 대상 후보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예능인상,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베스트 커플상 등 4관왕의 쾌거를 이루었다.

기안84는 "어렸을 때부터 MBC 보면서 깔깔 웃고, 요즘에도 '무한도전' 무한상사를 돌려본다"라며 아버지와의 추억을 회상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기안84는 "아버지께 효도 한번 못하고, 용돈을 못 드렸다, 잘 된 걸 보셨으면 좋았을 텐데, 살아생전에 잘해드렸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다"라며 아버지를 향한 그리움을 드러냈다.

기안84는 "지금도 믿기지 않는다"라며 "이제 베풀고 살아야 하지 않나"라고 감사함을 전했다. 또 기안84는 "엄마 대상 받았어요! 제주도 자주 못 가서 죄송해요"라며 어머니를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기안84는 "언제까지 방송에 있을지 모르겠지만, 있을 때 사람들이 즐거워해 주신다면 열심히 해보겠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동료, 제작진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앞서 대상 후보이자 올해의 예능인상에는 기안84와 함께 유재석, 전현무가 이름을 올렸다. 시청자 투표로 선정되는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에는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베스트 커플상'에는 기안84, 덱스, 빠니보틀이 영광을 안으며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팀이 싹쓸이했다.

최우수상은 TV부문은 이장우(리얼리티), 하하(쇼·버라이어티), 박나래가 라디오 부문에는 김현철이 영광을 안았다.
이어 우수상 TV부문은 장도연, 주우재, 라디오 부문은 신지, 이석훈이 수상했으며 신인상 TV부문은 덱스, 김대호, 풍자, 라디오 부문에는 김일중, 재재, 테이가 받았다.

이번 시상식은 전현무, 이세영, 덱스가 MC를 맡았다. 더불어 김대호, 리아킴, 조혜련, UV, 유병재, 조나단 등이 축하 무대를 꾸며 축제의 흥을 돋우었다.

다음은 '2023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 : 기안84(나 혼자 산다/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올해의 예능인상 : 기안84(나 혼자 산다/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유재석(놀면 뭐하니?), 전현무(나 혼자 산다/전지적 참견 시점/선을 넘는 녀석들/세치혀)
▲최우수상(리얼리티 남자) : 이장우(나 혼자 산다)
▲최우수상(쇼·버라이어티 남자) :
▲최우수상(여자) : 박나래(구해줘 홈즈/나 혼자 산다)
▲최우수상(라디오) : 김현철(김현철의 디스크쇼)
▲공로상 : 이영자(전지적 참견 시점)
▲우수상(남자) : 주우재(놀면 뭐하니?/안하던 짓을 하고 그래)
▲우수상(여자) : 장도연(라디오스타,세치혀,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우수상(라디오) : 신지(이윤석 신지의 싱글벙글쇼), 이석훈(이석훈의 브런치카페)
▲프로듀서 MC상 : 김성주(복면가왕)
▲프로듀서 특별상 : 김구라(라디오스타/복면가왕)
▲베스트 커플상 : 기안84-덱스-빠니보틀(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인기상(리얼리티) : 코드 쿤스트(나 혼자 산다)
▲인기상(쇼·버라이어티) : '원탑' 유재석-하하-이이경-주우재(놀면 뭐하니?)
▲베스트 팀워크상 : '팜유즈' 박나래-이장우-전현무(나 혼자 산다)
▲베스트 엔터테이너상(리얼리티) : 붐(안싸우면 다행이야)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쇼·버라이어티) : 양세형(구해줘! 홈즈/전지적 참견 시점)
▲멀티플레이어상 : 유병재(전지적 참견 시점/학연/놀면 뭐하니?/선을 넘는 녀석들/세치혀/안하던 짓을 하고 그래)
▲특별상(시사·교양) : 김초롱-김재우-故김태민(출발! 비디오 여행/생방송 오늘 아침)
▲특별상(라디오) : 딩딩대학 양효걸-염규현(굿모닝FM 테이입니다), 배아량(배철수의 음악캠프)
▲공헌상(라디오)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올해의 작가상(시사·교양) : 이근영(오은영 리포트)
▲올해의 작가상(라디오) : 장소영(4시엔 윤도현입니다)
▲올해의 작가상(예능): 유지혜(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MC상(시사·교양) : 오은영(오은영 리포트)
▲신인상(남자) : 덱스(전지적 참견시점/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김대호(구해줘! 홈즈/나 혼자 산다/학연)
▲신인상(여자) : 풍자(세치혀/전지적 참견 시점)
▲신인상(라디오) : 김일중(여성시대 양희은, 김일중입니다), 재재(두시의 데이트 재재입니다), 테이(굿모닝FM 테이입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