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딩엄빠4' 측, 우크라 아내에 폭언한 남편 방송 조작 주장에 "불가능한 일"

입력 2023.12.29 17:59수정 2023.12.29 17:59
'고딩엄빠4' 측, 우크라 아내에 폭언한 남편 방송 조작 주장에 "불가능한 일"
MBN '고딩엄빠4' 캡처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MBN '고딩엄빠4' 제작진이 우크라이나 출신 아내와 함께 출연했던 남편 이동규의 방송 조작 주장에 대해 반박했다.

'고딩엄빠4' 제작진은 29일 공식입장을 통해 "촬영 과정에서 출연자와의 미팅에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며 "출연자들과 오랜 시간 대화를 나누면서 이들이 직면한 문제 중 가장 큰 고민을 정하고, 그 고민이 잘 나타나는 평소 생활 그대로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일상 VCR 촬영 전부터 촬영 내용에 대해 출연자와 충분히 상의하고 있으며,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까지 함께 고민한다"며 "편집 후엔 스튜디오에서 출연자가 편집본을 직접 시청하고 MC 및 전문가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모든 녹화가 끝난 이후에는 스튜디오 촬영 당시의 피드백까지 반영해 방송을 내보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따라서 제작진이 임의로 상황을 연출한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라고 강조한 뒤 "제작진은 태어난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어린 부모들의 사연을 경청하며, 출연자가 가진 고민과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출연자들에 대한 많은 관심과 따뜻한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동규는 지난달 29일 방송된 '고딩엄빠4'에 우크라이나 출신 아내 알라와 함께 출연해 부부 갈등을 보여줬다. 그는 부부 싸움 도중 "아이는 두고 너만 우크라이나로 돌아가라"고 하는 등의 막말을 퍼부었다.

두 사람은 결혼 이후 우크라이나로 이주했으나, 이동규가 향수병에 시달려 아내와 아이만 남긴 채 먼저 한국으로 돌아갔다.
한 달 뒤 우크라이나-러시아 간 전쟁이 발발하자 아내는 가까스로 아이와 탈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방송 이후 이동규는 자신의 출연분이 올라온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계정들에 직접 해명 댓글을 남겼다. 그는 댓글을 통해 "방송상 상당 부분 연출인 걸 감안하셔야 한다"며 "제 평소 말투가 공격적이기는 해도 욕하는 장면, 우크라이나로 돌아가라는 장면 전부 제작진과 합의를 본 후 연출된 것"이라고 주장해 논란이 일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