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필, 올해 행사 MC만 70회 이상 활약 "보람 있고 행복"

입력 2023.12.29 17:10수정 2023.12.29 17:10
유재필, 올해 행사 MC만 70회 이상 활약 "보람 있고 행복"
유재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코미디언 유재필이 올 한 해 다양한 활약을 펼쳤다.

29일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유재필은 지난 15일 열린 KBS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과 25일 진행된 SBS '가요대전'의 레드카펫 MC를 맡아 여러 가수들과 호흡하며 활약했다. 오는 30일 개최되는 SBS '연예대상'의 레드카펫에도 진행자로 나설 예정이다. 레드카펫은 본 시상식 전 열리는 사전 행사인 만큼, 참석한 아티스트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다양한 매력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한데 유재필은 이를 완벽히 소화해 내며 팬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처럼 유재필은 레드카펫을 비롯해 쇼케이스, 기자간담회, 팬미팅 등 언론과 팬을 상대로 한 다양한 행사의 MC를 꾸준히 도맡아왔다. 특히 올 한 해만 70회 이상의 행사를 홀로 진행하며 대세 진행자로 자리매김했고, 이에 팬들 사이에서도 유재필을 향한 좋은 반응이 상당하다.

실제로 유재필은 팬심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여긴다는 후문이다. 팬의 마음으로 아티스트에 대해 조사하고 숙지한 후 무대에 오르는 것. 유재필은 상대를 배려하는 태도와 특유의 편안하고 다정한 목소리 톤, 매끄럽고 안정적인 진행 실력, 확실한 사전조사로 진행자로서 인정받으며 더욱 성장하고 있다.


유재필은 FNC엔터테인먼트를 통해 "2023년 오프라인 행사로 정말 많은 분들을 만난 것 같다, 올 한 해 많은 진행을 맡을 수 있어 감사했다"라며 "행사 후 피드백들도 꼼꼼히 읽어보는데 팬미팅 후기로 감사하다는 메시지를 많이 받곤 했다, 너무 보람 있고 행복한 일을 선택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2024년에도 많은 분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드리기 위해 대체불가한 MC, 열정으로 말하는 발로 뛰는 유재필이 되겠다"라고 감사함과 각오를 전했다.

한편 유재필은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MBN '생생정보마당'에 2년 넘게 리포터로 활약 중이고, 웹예능 '오늘 우리 학교는' 시즌2 MC를 맡아 진행하고 있다. 또 웹예능 '돌식탁'을 운영하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