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 아파트 승강기에 남긴 간식과 편지 '훈훈'

입력 2023.12.30 04:49수정 2023.12.30 11:12
어린이가 나눈 사랑, 선물릴레이로 이어져
어린이가 아파트 승강기에 남긴 간식과 편지 '훈훈'
온라인 커뮤니티

[파이낸셜뉴스] 연말을 맞이해 아파트 이웃들에게 자그마한 선물을 건넨 어린이의 사연이 전해져 보는 이들의 미소를 부르고 있다.

지난 2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우리 아파트 어린이 근황'이라는 제목으로 이같은 사연이 전해졌다.

노란색 종이에 "2024년도 힘내세요" 따뜻한 인삿말

이날 사연 속 어린이는 연말 인사가 담긴 노란색 종이를 아파트 승강기 벽면에 붙여 놓았다고 한다. 종이에는 "2023년 올해도 수고하셨습니다. 달달한 간식 드시면서 2024년에도 힘내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따뜻한 인사말이 적혀 있었다.

특히 어린이는 종이 하단에 작은 간식을 하나하나씩 포장해 둬 이웃들이 가져갈 수 있게 만들어 놓았다.

작성자 A씨는 어린이의 따뜻한 연말 인사글을 두고 "너무나 훈훈해서 하루 종일 기분 좋았다"라고 밝혔다.

어린이가 아파트 승강기에 남긴 간식과 편지 '훈훈'
온라인 커뮤니티
"새뱃돈이다" 만원 지폐로 답한 주민, 과자가득 선물한 이웃

A씨네 아파트의 따뜻한 이웃 사랑은 글을 작성하고 난 뒤에도 이어졌다.

A씨는 어린이가 붙인 종이에 많은 이웃이 답글을 적어줬다고 설명했다. 당초 A씨가 공개한 종이에는 간식과 어린이의 인사만이 적혀 있었지만, 어느새 이웃들의 "고맙다", 감사하다", "미소가 절로 나오는 아침" 등의 화답이 담겨 있었다.

특히 한 이웃은 1만원짜리 지폐를 테이프로 붙인 뒤 "새뱃돈"이라며 어린이에게 건네주려 했다.

A씨는 "많은 분들이 감사 마음을 글로 남겨주셨다.
집 앞에 과자꾸러미와 편지를 전달해 주신 이웃도 계셨다"라며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길 바란다"라고 글을 마쳤다.

A씨의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훈훈하다", "좋은 이웃들 만나 부럽다", "어린의 앞날이 기대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따뜻했슈] 보고싶지 않는 뉴스가 넘쳐나는 세상, 마음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토닥토닥, 그래도 살만해" 작은 희망을 만나보세요.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