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고등학교 3년 내내 사회영역 전교 1등 놓친적 없어…수능도 만점"

입력 2023.12.28 14:36수정 2023.12.28 14:36
이찬원 "고등학교 3년 내내 사회영역 전교 1등 놓친적 없어…수능도 만점"
SBS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과몰입 인생사' 이찬원이 MC로 합류한 소감을 밝혔다.

28일 온라인을 통해 SBS '과몰입 인생사'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는 손정민 PD, 이용진, 이지혜, 이찬원, 오해원이 참석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이찬원은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으로는 처음 함께 하게 됐다"며 "개인적으로 좋아하고 추구하는 방송 포맷의 프로그램"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다른 과목은 몰라도, 사회 영역 만큼은 100점 만점이었다"며 "수능 때도 만점이었고 1~3학년 사회영역 전교 1등을 단 한번도 놓친 적이 없다, 역사에 관심이 많았는데 역사 속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역사적 인물 다루는 프로그램에 함께 하게 돼서 영광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MC 선택을 받은 이유가 무엇인 것 같냐는 질문에 "프로그램을 사실 저의 어떤 매력이나 특별한 장점 보다는 노력 때문인 것 같다"며 "회차에 대한 공부를 많이 하고 왔다, 그런 것들이 조금이라도 장점으로 작용하지 않았을까"라고 답변한 뒤 "200% 열정을 쏟겠다"는 각오도 덧붙였다.

한편 '과몰입 인생사'는 지난 파일럿 방송에서 역사 속 한 인물의 인생을 조명하며, 그 인물의 선택과 결과를 따라가는 신개념 대체 역사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으로 이날 오후 9시 처음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