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고 "2년 공백기, 자숙하는 걸로 오해 받아…난 차도 없어" 해명

입력 2023.12.28 09:22수정 2023.12.28 09:22
정기고 "2년 공백기, 자숙하는 걸로 오해 받아…난 차도 없어" 해명
MBC FM4U '갓세븐 영재의 친한친구' 보이는 라디오 갈무리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가수 정기고가 공백기로 인해 생긴 오해를 해명했다

28일 방송된 MBC FM4U '갓세븐 영재의 친한친구'가 방송된 가운데, 이날 정기고는 "약 2년 만에 활동한다"라고 설레는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 정기고는 오랜 공백기로 인해 생긴 오해를 해명했다. 그는 "포털 사이트에 연관 검색어에 자숙이 뜬다"라며 "한 분이 제가 사고 치고 자숙하고 있는 줄 아셨다고 했다"라고 밝혔다. 이에 정기고는 "진지하게 받아들이시는 분들이 계신다"라며 "저는 차도 없고, 운전에 관심도 없다"라고 재치 있게 해명했다.


최근 신곡 '허'(her)를 발매한 정기고는 "오랫동안 회사 운영 등 다른 일을 많이 했다"라며 "이렇게 하다가 내 커리어가 끊어질 것 같고, 팬 분들을 안심시켜 드리기 위해 발매했다"라고 남다른 팬 사랑을 드러냈다.

청취자들과 함께 '허'를 들은 정기고는 뜨거운 실시간 반응을 살펴보며 흐뭇한 마음을 감추지 못한 것은 물론, "요즘 작업 중인 곡이 있다"라며 "음악 외적인 일들에 몰두하다 보니까 음악을 만드는 정서가 안 잡혔었는데, 이번 신곡 작업하고, 팬 분들과도 만나면서 작업하는 정서를 되찾았다"라고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한편, 최근 워너뮤직코리아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정기고는 "해외 아티스트들과 교류하고 싶었고, 해외 팬들이랑 많이 만나고 싶었는데, 워너뮤직코리아가 가장 적절했다"라고 계약하게 된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