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연 친모 "이혼, 전 남편 씀씀이 때문…日에서 1년 번 돈 다 써"

입력 2023.12.28 08:14수정 2023.12.28 08:14
이승연 친모 "이혼, 전 남편 씀씀이 때문…日에서 1년 번 돈 다 써"
TV조선 '아빠하고 나하고' 방송 화면 캡처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아빠하고 나하고' 이승연이 친모와 재회했다.

27일 방송된 TV조선(TV CHOSUN) '아빠하고 나하고'에서는 이승연과 53년 전 떠난 친엄마의 눈물의 만남 그리고 그동안 못다한 이야기들이 펼쳐졌다. 또, '뉴 페이스 부녀'로 19년 차 톱 모델 박세라와 '딸바보' 아빠가 등장해 '알콩달콩 케미'로 훈훈함을 선사했지만 결혼 문제를 둘러싸고는 팽팽히 대립했다. 이날 방송은 1부 시청률 4.615%, 2부 시청률 4.059%(닐슨 코리아, 전국 기준)로 4주 연속 수요일 종편 예능 1위, 종편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먼저 탁월한 패션 센스를 자랑하는 '원조 멋쟁이' 아빠와 이승연의 만남이 그려졌다. 이승연의 아버지는 손녀에게 줄 선물이 있다며 직접 준비한 용돈 봉투를 건넸다. 앞서 손녀와 5년 만의 재회 당시 이승연의 아버지는 딸이 미리 챙겨준 용돈 봉투를 손녀에게 선물했다. 이승연은 "아람이가 '할아버지가 주신 용돈 엄마가 준 건지 몰랐어, 엄마 너무 힘들었겠다'라고 하더라"라며 방송 뒷이야기를 전했다. 이승연이 "딸이 그 얘기를 하면서 토닥토닥해주는데, 치유되는 느낌이었다"라고 하자, 스페셜 게스트 소이현은 "(승연) 언니가 너무 큰 사람인데, 아람이가 더 큰 사람인 것 같다"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그리고 이승연이 3살 때 집을 떠났던 '여배우 포스'의 친엄마가 최초로 공개됐다. 이승연은 친엄마에 대해 "굉장히 똑똑하고, 유능하고, 4개 국어에 능통하셨던 신여성"이라고 소개했다. 긴장이 역력한 얼굴로 등장한 이승연의 친엄마는 딸을 만나러 오는 것이 "고해성사하러 나오는 것 같다"며 죄스러운 마음을 드러냈다. 이승연은 "임신하고 나서 친엄마가 너무 미웠다, 태동까지 소중한데 이걸 어떻게 떼어놓지 싶었다"라며 친엄마를 향한 원망스러웠던 마음을 고백했다.

이승연의 친엄마는 53년 전 집을 떠났던 이유가 남편의 큰 씀씀이였다고 밝혔다. 그리고 "일본에서 돈을 번 뒤 1년 만에 집에 들어갔는데, 그 돈이 1년 만에 다 없어졌다"라고 그동안 몰랐던 이야기를 털어놓아 이승연을 놀라게 했다. 남편을 대신해 육아와 생계를 책임진 것은 물론, 가장이 되어 해외로 떠날 수밖에 없었던 친엄마의 안타까운 사연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렸다.

또 "나는 거짓말의 인생이었다"라는 이승연 친엄마의 아픈 인생사가 이어졌다. 그는 젊은 시절, "외교관인 남편을 따라 외국에 나와 있다며 사람들에게 거짓말을 너무 많이 했다"라고 말했다. 이승연이 "왜 그랬어?"라고 묻자, 친엄마는 "우리 때는 이혼한 사람이 별로 없었다, 외교관 부인 외에는 해외에 나가기가 힘들었다"라고 이유를 밝혔다. 젊은 나이에 여자의 몸으로 살아남기 위해, 거짓말 속에 살아야 했던 친엄마의 세월을 마주한 이승연은 공감과 안타까움의 눈물을 글썽였다.

이승연은 "승연이가 참 고생 많이 했어"라는 엄마의 한마디에 꾹꾹 참았던 눈물을 터트렸다. 그러면서 "이건 슬퍼서 나오는 눈물이 아니다, 해독 같은 것이다, 슬퍼서 나오는 눈물은 힘든데 웃음이 나온다"라며 처음보다 한층 편안해진 웃음을 보였다. 영상을 지켜보던 백일섭은 "용기가 참 대단하다, 나도 (아버지가) 친엄마와 헤어지고 다른 엄마가 2명이 있었다, 두 분이 왜 헤어졌는지 묻지 못한 채 모두 돌아가셨다"라며 후회스러운 마음을 내비쳤다.

그런가 하면, 이승연은 3살 때 헤어진 후 30살이 되어 친엄마와 다시 만났던 당시를 회상했다. "친엄마가 되게 잘나가는 줄 알았다, '길러준 엄마'한테 의리가 아니라고 생각해서 친엄마를 안 만나겠다고 버텼다"라고 친엄마를 만나기 전의 심정을 전하기도 했다. 그리고 30여 년 만에 만난 친엄마에게 건넨 첫 마디가 "닮았네?"였다고 밝혔다.

이후 "아빠 한번 만나보는 거 괜찮아?"라는 이승연의 질문에, 친엄마는 "다시 보고싶은 마음은 없다"라며 단호한 반응을 보였다. 그러면서 "지금 만나봤자 좋은 얘기가 하나도 없을 것이다, 마지막에 내가 (승연 아빠에게) '너 밤길 조심해'라고 했다"라고 말해 폭소를 터트렸다. 하지만 다음 주에는 드디어 이승연의 친부모가 53년 만에 재회하는 모습이 예고됐다. 80대가 되어 다시 마주한 이승연의 부모님이 해묵은 세월의 무게를 해소할 수 있을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세계가 인정한 '19년 차 톱 모델'이자 '4년 차 양파 농사꾼' 박세라가 '무안 토박이' 아빠와 함께 무해한 시골 라이프를 공개했다. 박세라는 아빠를 "파파"라고 부르며 애교가 뚝뚝 떨어지는 살가운 모습을 보였고, 아버지 역시 딸을 "딸라꿍"이라고 부르며 목소리만으로도 얼굴 가득 함박미소를 지었다. 박세라는 "어렸을 적 비가 오거나 겨울에 이슬 내리면 바짓단에 이슬이 젖을까 봐 아빠가 학교 가는 길에 나있는 풀을 다 베어주셨다"라며 "어렸을 땐 그게 사랑인 줄 몰랐다"라고 감동 일화를 공개했다.

훈훈함도 잠시, 아빠를 중심으로 동네 어른들의 "시집 가라"라는 잔소리 폭탄이 쏟아졌다. 박세라는 "지금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라며 팽팽하게 맞섰다. 박세라의 아버지는 그토록 딸의 결혼을 바라는 이유에 대해 "부모랑은 평생 못 살 텐데, 가정을 갖고 살아야 하지 않겠나"라고 속마음을 고백했다. 이어 "저런 농사는 더 안 지어야 되는데"라는 아버지의 진심에 박세라는 눈물을 보였다.


다음 주에는 아버지의 척추 협착증 진료를 위해 병원을 찾은 박세라 부녀의 '티격태격' 신경전이 펼쳐진다. 또, 헤어진지 53년 만에 드디어 마주한 이승연 부모님의 만남도 공개될 예정이다.

'아빠하고 나하고'는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