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키니 입고 지하철역에 나타난 여성 모델 "안티가..."

입력 2023.12.28 06:00수정 2023.12.28 15:04
비키니 입고 지하철역에 나타난 여성 모델 "안티가..."
써니버니 인스타그램 캡처

[파이낸셜뉴스] 일본에서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한 여성이 도쿄 지하철 역내에 비키니 수영복만 걸친 채 모습을 드러낸 사실이 알려졌다.

지난 22일 일본 매체 슈칸조세 프라임은 패션모델 써니버니가 역내에서 수영복만 입고 다닌 모습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려, 네티즌들의 비판이 이어졌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지난 20일 써니버니는 도쿄의 오모테산도역으로 추정되는 승강장에 서서 비키니만 입고 포즈를 취했다. 다음 날에는 사진이 아닌 동영상 버전도 공개했다고 한다. 네티즌들은 “민폐 행위다”, "위험한 옷차림이다" 등 같은 비판을 이어갔다.

이런 부정적 여론에 대해 써니버니는 “내 최신 게시물에 안티가 많아져서 귀엽다”는 반응을 보였다.

매체는 “써니버니는 독특한 패션과 헤어스타일로 화제를 모아 해외 패션쇼 등에도 출연하는 세계적 모델”이라고 소개했다. 아울러 “최근 다양한 메이크업과 패션을 선보이고 있지만 공통점은 노출도가 높다는 점이다.
특별한 행사도 없는데 지하철역, 열차 안, 편의점 등에서 노출 의상을 입고 포즈를 취하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일본에서는 이와 유사한 노출 사례가 있었다. 앞서 2017년에는 JR 시즈오카역 앞 광장에서 속옷 차림의 여성이 공연음란죄로 체포된 사례가 있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