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인유럽' 박지성 만난 황희찬·김민재·조규성…"할수없는것 노력하지마"

입력 2023.12.27 14:53수정 2023.12.27 14:53
'맨인유럽' 박지성 만난 황희찬·김민재·조규성…"할수없는것 노력하지마"
STUDIO X+U, 슛포러브 제작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맨인유럽'에서 바리스타에 이어 골키퍼로 포지션을 바꾼 '해버지'(해외 축구의 아버지) 박지성의 모습이 포착됐다.

27일 공개된 STUDIO X+U와 슛포러브가 공동 제작하는 새 리얼리티 로드 버라이어티 예능 '맨인유럽'(Man in Europe, 이하 '맨인유럽')의 하이라이트 영상에는 '후배 바보' 박지성과 '그냥 바보' 파트리스 에브라 콤비의 모습이 담겼다.

영상에서 박지성과 에브라는 커피차 서포트로 유럽 리그에서 뛰고 있는 현 코리안리거들을 찾아갔다. 박지성은 바리스타로 변신, 코리안리거들과 함께 뛰는 해외 축구 스타들에게도 직접 제조한 커피를 건넸다.

박지성표 커피에 선수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진 가운데, 박지성은 본격적으로 후배 챙기기에 나섰다. 박지성이 황희찬의 소속팀 울버햄튼 원더러스 FC 주제사에게 "희찬이 어떠냐"며 묻자, 주제 사는 "내가 잘 돌봐주고 있다"며 황희찬을 끌어안아 웃음을 안겼다. 또 김민재가 속한 FC 바이에른 뮌헨의 토마스 뮐러는 "민재는 골을 더 넣어야 한다"면서도 "맞다! 민재 수비수지!"라고 '독일식 유머'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어진 영상에서는 울버햄튼 원더러스 FC의 황희찬, FC 바이에른 뮌헨의 김민재, FC 미트윌란의 조규성, 셀틱 FC의 3인방 오현규 양현준 권혁규 등 코리안리거들의 심각한 모습이 등장했다. 선배 박지성에게 후배들은 고민을 털어놓고, 박지성은 "한 명의 선수로서 내가 할 수 있는 것만 하자, 내가 할 수 없는 것들을 노력하지 말자"며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진심 어린 응원을 전했다. 에브라 또한 "모든 건, 단거리가 아닌 장거리 경주"라며 선배 선수다운 조언을 더했다.

박지성이 골키퍼가 되어 후배들의 공을 받는 모습도 포착됐다. 박지성이 후배들과 뜻밖의 축구 대결에 나선 이유는 무엇일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 박지성의 옛 맨유 동료 리오 퍼디난드는 에브라와 함께 "뒤에서 청소하는 역할이어도 상관없다"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의 황동혁 감독에게 러브콜을 보내기도 했다. 과연 K-컬처에 빠진 축구 스타들의 연기자 전향이 성사될지 기대를 모은다.

'맨인유럽'은 오는 2024년 1월10일 U+모바일tv에서 처음 공개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