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과여' 이동해 "이설과 많은 통화까지…촬영이 7년 같았다"

입력 2023.12.26 14:22수정 2023.12.26 14:22
'남과여' 이동해 "이설과 많은 통화까지…촬영이 7년 같았다"
채널A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배우 이동해가 '남과여'를 위해 이설과 가깝게 지냈다고 밝혔다.

26일 온라인을 통해 채널A 새 화요드라마 '남과여'(극본 박상민/ 연출 이유연 박상민)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이동해는 패션 디자이너 역할에 대해 "패션 디자이너이기도 하고 글로벌 패션을 전세계에 알리고자 하는 캐릭터인데, 정말 패션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부족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해서 지인분들에게 패션에 관한 것도 물어보며 찾아봤다"며 "이에 관한 영화도 보면서 레퍼런스도 찾았다"고 말했다.


이어 7년간 장기 연애 중인 커플 설정을 위해 노력한 점에 대해 "어떻게 하면 긴 연애를 하면서 권태를 이겨나갈 수 있을까 고민을 했다"며 "대본에서 많이 찾으려 노력했고, 시간을 많이 들였던 부분은 이설과 함께 정말 많은 이야기를 하고 굉장히 많은 통화를 하고 항상 밥을 같이 먹으면서 시간을 많이 보내면서 고민을 같이 했다, 촬영 기간이 7년 같았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남과여'는 만난 지 7년째 되던 날 밤 모텔 엘리베이터 앞에서 다른 이성 곁에 있던 서로를 마주하게 되는, 사랑과 권태로움 속 방황하는 청춘들의 현실 공감 연애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이날 오후 10시30분 처음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