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 넷, 자녀 셋, 여친 둘" 日 '백수남편', 매일 밤마다...

입력 2023.12.26 04:20수정 2023.12.26 10:43
"아내 넷, 자녀 셋, 여친 둘" 日 '백수남편', 매일 밤마다...
와타나베는 부인1, 부인2, 부인3과 한집에서 생활한다./아베마TV

[파이낸셜뉴스] 일본에서 아내 4명, 여자친구 2명과 교제하고 있는 남성이 방송을 통해 소개됐다.

지난 22일 일본 아베마TV는 '일부다처' 생활을 하는 와타나베 류타씨(35) 가족을 소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와타나베씨는 아내 4명, 아이 3명과 동거 중이다. 일본은 일부다처제를 인정하지 않아 사실혼 관계를 유지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4년 전 온라인 만남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만났다고 한다. 2년 뒤 집단 동거를 시작했다.

자녀는 아내1이 2명, 아내3이 1명을 낳았다. 아내들은 서로 육아의 고단함을 분담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강조한다고 한다.

와타나베 가족의 한 달 생활비는 월세 25만엔을 포함해 약 85만엔(약 780만원) 정도로 알려졌다. 생활비는 아내들과 애인들이 부담하고 와타나베는 10년째 직업 없이 아내들에게 얹혀살고 있다.

"아내 넷, 자녀 셋, 여친 둘" 日 '백수남편', 매일 밤마다...
일부다처 생활 중인 와타나베의 가계도./아베마TV

아내들은 당초 일부다처 생활에 대해 처음에는 거부감이 있었으나 불만 없이 지내고 있다고 전했다.

아내1은 "남편은 다른 남자들에게서 볼 수 없는 매력이 넘치는 사람이고 처음 사귈 때부터 여자친구가 여러 명 있다는 걸 알았기 때문에 집단 동거에 대한 저항감이 없었다"고 말했다. 아내 2도 "균형감 있게 조정해 편안히 살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내 넷, 자녀 셋, 여친 둘" 日 '백수남편', 매일 밤마다...
와타나베의 아내 3명은 각각 독립된 공간에서 생활한다./아베마TV

와타나베씨는 매일 아내를 바꿔가며 잠자리에 든다고 한다. 아내들은 각자 방을 갖고 생활하고 와타나베가 하루씨 돌아가며 취침을 하는 방식이다. 데이트 할 때도 함께 외출한다.


한편 와타나베씨는 일부다처 생활을 하게 된 이유에 대해 "강아지를 좋아하는 사람 중에는 1마리 키우다 보면 한 마리 더 키우고 싶어하는 사람이 많지 않나"라며 "마찬가지로 저는 여성을 좋아한다. 평등하게 사랑한다면 문제없다고 생각한다. 일부다처 하는 것에도 문제가 없지 않나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