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량진 수산시장서 산 대게, 꺼내보고 경악한 이유는...

입력 2023.12.25 08:16수정 2023.12.25 10:16
노량진 수산시장서 산 대게, 꺼내보고 경악한 이유는...
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상한 대게를 판매했다는 사연이 온라인상에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2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노량진수산시장 너무 화나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 작성자는 “아이가 요리쪽 특성화고에 다니는 고2 남학생”이라며 “친구와 노량진수산시장에 구경 삼아 다녀오겠다고 하고 3시간쯤 뒤 검정봉지 3개를 들고 집에 왔는데 봉지에서 생선 썩은 듯한 비린내가 진동을 하기에 뭔가 봤더니 대게 다리를 산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꺼내 보고 경악을 했다”며 “아이 말로는 바구니에 토막나 담겨 있으니 하나하나 자세히 보지는 못했고 검게 있는 건 뭐가 좀 묻은 건가 싶었다더라”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아직 사회 경험 부족한 고등학생이라지만 참 속상하다”며 “대게요리 할 생각에 산 건데 무겁게 들고 온 대게가 음식 쓰레기가 돼 버렸으니 아이도 제 눈치 보면서 두 번 다시 노량진 갈 일은 없을 거라더라”라고 적었다.

노량진 수산시장서 산 대게, 꺼내보고 경악한 이유는...
사연을 전한 A씨와 가게 상인과의 대화 내용.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작성자는 “글 올리기 전에 판매자와 전화하는데 별일 아닌 듯 ‘아 그러셨구나, 나 그런 사람 아니야, 실수였어’ 이런 태도로 일관하더니 계좌번호 주면 환불해 주겠다고 한다”며 “아직도 저렇게 눈속임을 하는 가게가 있다는 게 그저 신기하고 답답하고 속상하다”고 토로했다.


게시글을 올린 이후 판매자와 주고받은 대화 내용이 추가로 게시됐다.

작성자는 “판매자와 통화했는데 무조건 본인 잘못이라며 화가 풀릴 때까지 기다리겠다면서 앞으로는 절대 이런 일이 없을 것이라고 본인을 믿어달라고 한다”며 “통화하는 내내 잘못은 판매자가 했는데 왜 내가 이리 불편하고 마음이 무거워야 하나 생각이 많았다”고 했다.

이어 “다산콜센터 통해 동작구청에 민원은 넣은 상태”라며 “(오는) 26일 이후 답변이 있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