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 대상 단체 수상…연정훈 "이런 순간 올 줄 몰라" 감격

입력 2023.12.24 02:09수정 2023.12.24 02:09
'1박2일', 대상 단체 수상…연정훈 "이런 순간 올 줄 몰라" 감격 [KBS연예대상]
사진=KBS 2TV 'KBS 연예대상' 방송 화면 캡처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1박2일' 팀이 '2023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3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신관 공개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2023 KBS 연예대상'에서 '1박2일' 팀 연정훈, 김종민, 문세윤, 딘딘, 나인우, 유선호가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 자리에서 대상 후보인 올해의 예능인상 명단에는 신동엽, 김숙, 전현무, '1박2일' 팀, 김종민, 박진영, 류수영, 이천수가 이름을 올렸다. 이 가운데 '1박2일'팀으로 참석한 김종민, 문세윤, 연정훈, 딘딘, 나인우, 유선호가 상을 받았다.

연정훈은 "기대와 걱정고 두려움으로 만 4년 전에 '1박2일' 시즌4를 시작했다"라며 "이런 순간이 올 줄은 몰랐다, 4년 동안 동생들과 여행을 다니는데 지역 주민과 관광객 분들이 반갑게 맞이해주신다, 크리스마스인데 기적같은 경험을 하게 해준 '1박2일' 식구들과 동생들에게 고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종민은 "단체로 받는 게 두번째다, 오늘은 정말 많은 생각이 들었다"라며 "시즌1,2,3,4까지 함께 해서 시즌1 호동이형부터 유선호까지 많은 형 동생들이 생각난다"라고 말했다. 이어 "수근이 형, 태현이 형, 승기등도 생각난다"라며 "'1박2일'을 20대때부터 시작했는데 40대가 넘어가면서 몸이 힘들다, 유선호와 두바퀴 띠동갑인데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하다"라고 이야기했다.

문세윤은 "개인 트로피가 아닌 단체로 받게 돼 영광"이라고 했고, 나인우는 "상 주셔서 감사드린다, 항상 웃고 여행지 추억을 시청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게 큰 영광이다, 형들 막내 선호 사랑한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딘딘은 "어제 촬영하고 오늘 왔다, 어제 정말 추운 곳에 갔다"라며 "메인 PD님은 세수하다 깜빡 졸아서 이마가 찢어졌다, 07년도에 시작한 프로그램이라 새 프로그램과 비교하기는 그렇지만 열심히 하고 있다, 끝까지 열심히 해서 왜 이 프로그램이 남아있는지 보여드리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막내 유선호는 "사실 '1박2일' 형들과 함께 한지 1년이 조금 넘었다"라며 "짧다면 짧은 시간이고 길다면 긴 시간인데 대상을 받게 돼서 마음이 신기하다,형들과 함께 오래 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 한해 방송된 KBS 예능 프로그램으로는 '1박2일 시즌4' '불후의 명곡' '홍김동전' '슈퍼맨이 돌아왔다' '개는 훌륭하다'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옥탑방 문제아들' '골든걸스'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등이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