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원에 신발 기부한 부부 "아직 집도 없지만..." 감동

입력 2023.12.23 04:03수정 2023.12.23 09:38
보육원 아이들 위해 선행 베푼 부부 '훈훈'
보육원에 신발 기부한 부부 "아직 집도 없지만..." 감동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파이낸셜뉴스] 지난해 크리스마스에 이어 올해도 보육원 아이들을 위해 기부로 선행을 베푼 부부의 사연이 공개돼 훈훈함을 주고 있다.

20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올해 크리스마스 플렉스는 신발로 질렀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외여행 한번 못했지만, 아이들 위한 일이 더 보람"

수년 전 지역 보육원과 처음 인연을 맺고 지난해부터 아이들을 위한 선물을 기부해오고 있는 A씨 부부는 보육원 아이들이 신발 한두 켤레로 사계절을 보낸다는 이야기를 듣고 올해 기부 품목을 신발로 정했다.

A씨는 "사실 저희 부부가 부자는 아니다. 아직 자가도 없고 열심히 빚 갚으면서 가능한 저축도 조금씩 하고 아웃렛에서 50% 이상 할인하는 거 아니면 거들떠보지도 않는 소시민일 뿐"이라면서 "물론 보육원 아이들에게 선물할 돈을 저희가 사용하면 저축도 많이 하고 아내에게 한 번도 못 해준 해외여행도 선물할 수 있지만 저희가 가진 가치 기준에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을 선물하는 것이 훨씬 보람되고 행복하다"라고 전했다.

A씨는 보육원 아이들의 성별과 신발 사이즈를 물어 아내와 함께 신발 매장에서 신발을 구입했다. 그는 "아웃렛이나 인터넷으로 구입하면 좀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건 알고 있지만 유행 지난 구형에 누군가가 시착해보거나 혹시 모를 품질 불량의 제품을 아이들이 신게 하기 싫어서 좀 무리하더라도 정식 매장 상품이 좋을 거 같았다"라고 설명했다.

보육원에 신발 기부한 부부 "아직 집도 없지만..." 감동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귤·라면까지 가득.."진짜 멋지다" 네티즌 응원글

A씨가 공개한 사진에는 나이키와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 브랜드 신발 상자가 가득 쌓여있는 모습이 담겨있었고, 또 다른 사진에는 귤, 라면 등 군것질거리도 있었다.

그는 "올해는 날씨 때문인지 물가 때문인지 과일값이 여간 비싼 게 아니더라. 아이들 비타민 부족할 거 같아서 과일들과 간식도 함께 구입해 조용히 전달하고 왔다"며 "모두 즐거운 크리스마스와 행복한 새해 되시고 가족 구성원 모두가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따뜻한 연말연시 되시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진짜 멋지다", "따뜻하고 용기 있는 마음, 감사하고 존경스럽다", "감사하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다", "날씨가 많이 추웠는데 따뜻한 글 고맙다", "생각만 했지 행동으로는 하지 못했는데, 추진력 대단하시다. 평생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하시길 바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따뜻했슈] 보고싶지 않는 뉴스가 넘쳐나는 세상, 마음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토닥토닥, 그래도 살만해" 작은 희망을 만나보세요.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