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VR 기기가 아니다... 애플 '비전 프로' 곧 나온다

입력 2023.12.21 10:50수정 2023.12.21 16:33
중국에서 생산.. 미국 시장부터 선보일 듯
그냥 VR 기기가 아니다... 애플 '비전 프로' 곧 나온다
애플 비전 프로 기능 영상. 트위터 캡처

[파이낸셜뉴스] 일명 '공간형 컴퓨터'라는 패러다임으로 세상을 놀라게 했던 애플의 '비전 프로'가 빠르면 2월에 출시될 전망이다.

애플은 높은 가격 및 복잡한 생산 과정으로 인해 미국 내에 우선적으로 선보인 후, 글로벌 시장에 제품을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20일(현지시간) 애플 전문매체 '맥루머스(MacRumors)'는 애플 전문가 '마크 거먼'을 인용해 애플이 2월 출시를 목표로 비전 프로 생산량을 늘리고 있다고 보도했다.

비전프로의 생산국은 중국으로 알려졌다. 제품 협력사 절반 이상이 중국 기업인 것으로 전해졌다. 애플은 1월 말까지 생산을 완료한 뒤, 2월부터 본격적으로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그냥 VR 기기가 아니다... 애플 '비전 프로' 곧 나온다
애플 비전 프로 기능 영상. 트위터 캡처

앞서 비전 프로는 지난 6월 애플 WWDC(세계개발자대회)에서 처음 공개됐다. 기존 AR·가상현실(VR) 기기를 넘어 8K에 이르는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또 맥북에 사용되는 ‘M2’ 칩셋을 장착해 기기 자체적으로 고성능 연산도 가능하다.

애플은 비전 프로 공개 당시 출시 시기를 2024년 초로 점쳤다.

이에 전문가들은 2024년 3~4월 출시가 유력하다는 관측이 지배적이었으나, 최근 애플이 테스트 기기를 일부 실 사용자들에게 보급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출시 시기가 긴박한 것으로 봤다.

한편 비전 프로의 출시가는 3499달러(약 450만원)로 책정됐다.


비전프로는 각 렌즈마다 4K 수준의 화질이 제공되며, 2300만 화소 O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됐다. 또 애플의 고성능 칩인 M2와 비전 프로 전용 칩인 R1가 장착됐으며, 이를 토대로 12개 카메라와 5개 센서, 6개 마이크로 들어오는 정보를 처리해 실시간 MR 경험을 돕는다.

전용 운영체제(OS) '비전 OS'가 탑재돼 사용자의 눈과 손, 음성을 통해 제어하는 3D 사용자 환경(인터페이스)을 갖추고 있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