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 화장품 모델로... "수분크림을 소개합니다"

입력 2023.12.21 04:40수정 2023.12.21 13:54
조민, 화장품 모델로... "수분크림을 소개합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 씨/사진=유튜브 쪼민 채널

[파이낸셜뉴스]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 씨(32)가 뷰티 브랜드 앰버서더가 됐다며 화장품 광고에 나섰다.

조 씨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쪼민 minchobae'에 '건조하고 추운 요즘, 쓰기 딱 좋은 수분크림을 소개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그는 "며칠 전 뷰티 화보 촬영을 하고 왔다. 좋은 기회로 비건 뷰티 브랜드의 모델이 됐다"고 알렸다. 이어 "로컬과 함께 상생한다는 브랜드의 취지도 좋고, 제품도 순하고 좋아서 앰버서더 제의가 왔을 때 기쁜 마음으로 새로운 도전을 했다. 평소와 다른 제 모습에 저도 깜짝깜짝 놀랐다"고 말했다.

화보 촬영 현장에서 조민은 오프숄더 의상을 입고 다양한 포즈를 취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화순에서 수매한 구절초가 주원료인 화장품이다. 건조할 때 발라주면 좋을 것 같다"면서 "개인적으로 로컬과 상생할 수 있는 브랜드들이 잘 됐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가족, 지인, 연인들에게 선물하기도 좋을 것 같다"며 말했다.

조민, 화장품 모델로... "수분크림을 소개합니다"
조국 전 법무장관의 딸 조민씨 유튜브 채널 '쪼민'

한편 앞서 조 씨는 지난 9월 '믿고 보는 쪼민 광고'라는 글과 함께 홍삼 광고를 올렸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제재를 받은 바 있다.


식약처는 국민신문고에 조 씨의 영상이 '온라인 허위·과대 광고'라며 조치를 요청하는 민원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영상을 분석한 결과 조 씨가 건강기능식품인 홍삼 제품에 대해 '약 1개월간 꾸준히 먹어봤는데요. 확실히 면역력이 좋아지는 것 같고' 등으로 표현해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8조 1항 5호를 위반한 점이 확인됐다. 이후 식약처는 유튜브에 조치를 요청했고 해당 영상은 차단 된 상태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