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승용차 눈여겨보던 마을버스 기사, `도로 위 히어로즈`

입력 2023.12.20 17:35수정 2023.12.20 18:39
수상한 승용차 눈여겨보던 마을버스 기사, `도로 위 히어로즈`
‘도로 위 히어로즈’ 수상자로 선정된 박감천(왼쪽), 노진수 주임/뉴스1


(전주=뉴스1) 임충식 기자 = 극단적인 선택을 한 시민의 생명을 살린 마을버스 기사들이 ‘도로 위 히어로즈’로 선정됐다.

전북 전주시설공단(이사장 구대식)은 전주시 마을버스 '바로온' 기사 박감천(57), 노진수(25)씨가 ‘도로 위 히어로즈’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 상은 택시와 대리, 버스, 배송 및 배달 기사 등 모빌리티 서비스 종사자들의 선한 영향력을 널리 확산하기 위해 카카오모빌리티와 카카오임팩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다른 사람의 생명을 직·간접적으로 구했거나, 중대 범죄 확산 예방에 기여 또는 기부, 봉사 등을 장기간 실천하며 타인에게 귀감이 된 이들을 선정해 주는 상이다.


박감천, 노진수 씨는 지난달 9일 오후 4시30분께 전주 월드컵경기장 주차장에 주차된 승용차 안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한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살렸다.

당시 이들은 마을버스 회차지에서 휴식을 취하던 중 차량 내부에서 연기가 새어 나오는 차량을 발견하고 119에 신고했으며, 119 구급대가 현장에 도착할 때까지 승용차 유리문을 깨고 차량 내부 화재를 진압하는 등 탑승자 구호에 큰 역할을 했다.

구대식 이사장은 “도로 위 히어로즈로 선정되신 두 분께 존경과 감사,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공단과 공단 임직원 여러분들의 선한 영향력이 지역사회에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