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쩔 수 없는 '중'슬라? 뒷유리 '와장창' 속출

입력 2023.12.20 15:48수정 2023.12.20 16:47
중국 생산 'Y RWD' 모델 파손사례 속출
커뮤니티에 차주들 피해 주장 잇달아
어쩔 수 없는 '중'슬라? 뒷유리 '와장창' 속출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파이낸셜뉴스] 극심한 한파가 불어닥치면서 혹한의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전기차 테슬라의 일부 모델에서 뒷유리 파손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20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최근 테슬라코리아 커뮤니티 등에서는 테슬라 자동차 'Y RWD' 모델의 뒷유리가 갑자기 깨졌다는 차주들의 제보가 올라왔다. 이들 대부분은 사고나 충격을 받아 발생한 것이 아닌, 단순 추위 때문에 파손됐다는 주장을 펼쳤다.

어쩔 수 없는 '중'슬라? 뒷유리 '와장창' 속출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이들이 공개한 사진 상당수는 차량 뒷유리의 모서리 부분이 마치 강한 충격을 받은 것처럼 손상돼 있다.

이에 대해 많은 누리꾼들은 '자파 현상' 아니냐고 추측하고 있다. 자파 현상은 강화유리가 고온 또는 추위 등의 이유로 외부 충격 없이 저절로 깨지는 현상이다. 주로 PC 케이스나 샤워 부스 등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가 난 테슬라 모델은 'Y RWD'로, 2020년 3월 출시된 테슬라의 중형 세단형 패스트백 SUV다. 테슬라 자체는 미국 브랜드지만, 해당 모델 생산지는 중국 상하이다.
파손된 테슬라 차량에 사용된 유리가 중국산이라면서 품질 관리 우려가 제기되기도 했다.

아직까지 테슬라 측은 뒷유리 파손과 관련해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은 상태다.

차량 운전자들은 야외 주차를 피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