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국수 3인분에 앞접시 16개 사용" 진상 논란

입력 2023.12.19 15:41수정 2023.12.19 15:49
"칼국수 3인분에 앞접시 16개 사용" 진상 논란
A 씨 가게에서 칼국수를 먹고 손님들이 쓴 그릇들.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 캡처

[파이낸셜뉴스] 칼국수 가게에서 식사한 중년 여성 3명이 앞접시를 16개나 사용했다는 사연이 알려졌다.

최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칼국수집 사장 A 씨가 “저도 모르게 눈살 찌푸려지게 만드는 손님들이 계셔서 과연 이게 정상인지, 아니면 제가 과하게 받아들이는 건지 궁금하다”며 관련 사연을 전했다.

A 씨에 따르면 최근 중년의 여성 손님 세 명이 A 씨 가게에 방문해 각자 칼국수 한 그릇씩 주문했다.

손님들은 음식이 나오자 앞접시를 요구했다. A 씨 음식점은 앞접시와 물은 손님이 직접 가져가야 했지만, A 씨는 손님의 요청에 직접 3개를 갖다줬다고 한다.

하지만, 잠시 후 손님들은 국자를 달라고 요청하며 앞접시를 한 번 더 요구했다. 음식을 조리 중이던 A 씨는 바쁘지만, 손님의 요구를 들어줬다. 이후에도 손님들은 국자와 앞접시를 한 번 더 요청했다고 한다.

"칼국수 3인분에 앞접시 16개 사용" 진상 논란
바지락 칼국수. 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A 씨는 “의아했지만 가져다드리면서 ‘앞접시는 셀프입니다’ 했더니 알겠다고 하더라”며 “근데 또 불러서 물을 달라고 했다. 다른 손님 음식은 간신히 만들었다”고 하소연했다.

이어 “손님들은 식사를 마치고 이야기꽃을 피우시더니 꽃이 다 지고 열매가 익을 때까지 말씀을 나누시더라”며 “계산을 하고 간 뒤 경악을 금치 못했다. 테이블에 수저, 국자, 앞접시가 꽉 차 있었다”고 토로했다.

A 씨에 따르면 이 손님들은 국자 2개, 각자 수저 3세트씩, 종이컵 6개 그리고 앞접시는 16개를 사용했다.


A 씨는 “집에서도 이렇게 드시는지? 이게 맞는 거냐, 아니면 제가 너무 예민하게 받아들이는 거냐”고 분통을 터트렸다.

사연을 들은 접한 네티즌들은 “아무리 식당이라고 하지만 저건 너무했다” 등 반응을 보였다.

반면 또 다른 누리꾼들은 “돈을 지불했으니 저건 어쩔 수 없지 않냐” 등 다른 의견을 보이기도 했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