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크리처' 박서준 "경성 제일 '힙맨' 목표? 멋있기 위해 고민"

입력 2023.12.19 11:51수정 2023.12.19 11:51
'경성크리처' 박서준 "경성 제일 '힙맨' 목표? 멋있기 위해 고민" [N현장]
배우 박서준이 19일 서울 용산구 레이어20 스튜디오에서 열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경성크리처'(감독 정동윤)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경성 크리처’는 시대의 어둠이 가장 짙었던 1945년 봄, 생존이 전부였던 두 청춘이 탐욕 위에 탄생한 괴물과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2023.12.1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배우 박서준이 '경성크리처'에서 경성 속 제일가는 '힙맨'으로 분하기 위해 의상에 많은 신경을 썼다고 이야기했다.

넷플릭스 새 시리즈 '경성크리처'(극본 강은경/연출 정동윤) 제작발표회가 19일 오전 서울 용산구 레이어20 스튜디오에서 진행됐다. 제작발표회에는 배우 박서준, 한소희, 수현, 김해숙, 조한철 그리고 정동윤 감독이 참석했다.

극 중에서 북촌에서 제일가는 자산가이자 금옥당 전당포의 대주 장태상 역을 맡은 박서준은 "장태상이 금옥당 전당포 대주가 되기까지 고생을 하면서 성장했다, 태상이 살아온 인생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다양한 매력을 가진 인물이다"라고 맡은 역을 소개했다.

MC 박경림이 "(제작진이)경성 제일 '힙맨'을 만드는 게 목표였다는데"라고 하자 박서준은 "의상부터 여러 가지 고증하면서 멋있게 만들기 위해 고민했다, 드라마 공개되고 첫 인상은 전체적인 룩이라고 생각했다"라며 "상의 끝에 멋있는 룩을 만들었는데 열심히 준비한만큼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바랐다.

또한 '경성크리처' 첫 촬영이 고문 신이었다고 털어놨다.
박서준은 "첫 촬영이 추운날 고문신이었다"라며 "물을 계속 맞아가면서 촬영해서 '이거 신고식인가' 싶을 정도로 고생하며 신을 찍었다, 처음이 이렇다면 끝은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한편 '경성크리처'는 시대의 어둠이 가장 짙었던 1945년 봄, 생존이 전부였던 두 청춘이 탐욕 위에 탄생한 괴물과 맞서는 크리처 스릴러로 10부작 파트1은 오는 22일 공개된다. 파트2는 오는 1월5일 시청자들과 만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